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2014 인텔 ‘PQS 어워드’ 수상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2014 인텔 ‘PQS 어워드’ 수상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0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연속 수상…인텔의 기술과 공장 운영 효율성 개선 위한 최상 제품과 서비스 지원

[아이티비즈]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2014년 인텔 ‘PQS 어워드(Preferred Quality Supplier Award)’의 19개 수상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품질, 비용, 효용성, 기술, 고객 서비스, 노동과 윤리 시스템, 환경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주요 영역에 걸쳐 업계를 선도하는 노력을 보여주었으며 웨이퍼 팹 자본설비, 마스크 자본설비, 팹 자동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텔의 성공에 중요한 공헌을 인정받았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실리콘 시스템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랜디어 타쿠르(Randhir Thakur) 박사는 “우리는 올해 ‘무어의 법칙(Moore’s Law)’ 50주년을 기념하고 있으며, 반도체 산업은 새로운 디바이스 설계와 소재의 혁신으로 큰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업계의 변화에 대응하며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5년 연속 인텔 PQS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텔 팹 장비 그룹 (Fab Equipment group)의 총괄 책임자인 데이브 브로스(Dave Bloss)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5년 연속 PQS 어워드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인텔의 기술과 공장 운영의 효율성 개선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앞으로도 미래의 기술과 반도체 산업을 위해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PQS 어워드는 인텔이 운영하는 SCQI(Supplier 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급업체들의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PQS 어워드 대상이 되려면 공급업체들은 가격, 품질, 납기, 기술, 환경 및 사회, 경영구조 등에 대한 목표 달성과 관련된 성과와 역량을 평가하는 평가결과에서 80점을 받아야 한다.

또한, 공급업체는 향후 개선 계획서에서도 80점 이상을 받아야 하며 건전한 품질 및 사업 구조를 입증해야 한다. SCQI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intel.com/go/qual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PQS 어워드 수상 기업들을 위한 축하행사는 ‘스마트 기기와 커넥티드(connected) 디바이스를 위한 혁신’이라는 주제로 캘리포니아 주 산타 클라라(Santa Clara)에서 개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