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하이브리드 IT·3PAR 플래시 나우·스톰러너 로드 출시
HPE, 하이브리드 IT·3PAR 플래시 나우·스톰러너 로드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12.2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한국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는 21일 하이브리드 IT,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 및 클라우드 신제품을 출시했다.

◇ HPE 시너지ㆍHPE 하이퍼 컨버지드 380

우선, 한국휴렛팩커드는 HPE 힐리온 클라우드시스템 10이 탑재된 HPE 시너지 시스템과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된 HPE 하이퍼 컨버지드 380을 발표했다. 이들 제품을 통해 고객은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빠른 인프라 지원을 가능한 소프트웨어-정의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할 수 있으며 멀티-클라우드 환경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 함기호 한국휴렛팩커드 대표

HPE 힐리온 클라우드시스템 10이 탑재된 HPE 시너지는 HPE 시너지에 구현된 컴포저블 기술은 HPE 오픈스택(OpenStack) 기술 기반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에 컴퓨트, 스토리지 및 패브릭에 대한 완벽한 제어가 가능하게 한다. 고객은 HPE 힐리온 클라우드시스템 10이 탑재된 HPE 시너지 제품을 통해 단일 플랫폼에서 온-프레미스, 가상화 및 클라우드-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필요한 리소스를 자유롭게 구성하거나 반납할 수 있다.

HPE 하이퍼 컨버지드 380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IT 매니저가 서로 다른 비즈니스 부서가 운영하는 워크로드에 따라 가상화 리소스를 자유롭게 모티터링하고 분배 및 반환할 수 있도록 하는 워크스페이스 컨트롤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은 새로운 HPE 하이퍼 컨버지드 380을 통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IT 부서가 내부 서비스 프로바이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한국휴렛팩커드 기술컨설팅사업부 유화현 상무는 “급격하게 변하는 고객들의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킬 만한 인프라 플랫폼이 필요하다”면서 “HPE 시너지를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의 속도, 효율성, 유연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차원의 인프라를 구축하여 IT 팀이 단순히 인프라 유지 관리가 아닌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같은 역할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컴포저블 인프라스트럭처를 HPE 클라우드 및 하이퍼 컨버지드 제품에 확장 적용하여 하이브리드 IT를 더욱 간소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3PAR 플래시 나우

또한, 한국휴렛팩커드는 퍼블릭 클라우드만큼 합리적인 비용으로 유연성은 물론 온프레미스의 성능 및 보호 기능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HPE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 솔루션을 발표했다.

플래시 스토리지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HPE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는 올플래시 어레이 시장에서 점유율, 성능 그리고 가격 부문에서 모두 업계 선두 제품으로 부상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HPE 3PAR 플래시 나우는 월 $0.03/GB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프레미스(on-premise) 올플래시 기술을 제공한다.

▲ 유화현 한국휴렛팩커드 기술컨설팅사업부 총괄 상무

HPE 3PAR 플래시 나우를 이용하는 고객은 올플래시 스토리지 성능과 데이터 보호 기능,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의 한층 높은 가용성뿐만 아니라 온프레미스에서의 데이터 보안 및 제어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HPE 3PAR 플래시 나우는 기존 스토리지로부터의 마이그레이션 절차를 간소화하고 위험 요소를 줄여 기업이 올플래시 데이터센터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신제품은 올플래시 스토리지의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HPE 플렉시블 캐패시티 및 프리-프로비저닝(Pre-Provisioning)과 같이 초기 도입가를 낮출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한국휴렛팩커드 기술컨설팅사업부 유화현 상무는 “디지털 기술의 파급 효과를 잘 활용하려면 고객이 신기술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고객에게 앞선 기술과 함께 이를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과 혜택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HPE 혁신의 핵심이다”고 말했다.

◇ HPE 스톰러너 로드

그리고 한국휴렛팩커드는 성능 및 로드 테스팅을 위한 SaaS형 제품 HPE 스톰러너 로드를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 서보희 아태지역 HPE ALM Practice Lead 이사

HPE 스톰러너 로드는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SaaS 서브스크립션을 지원하는 최초의 솔루션 중 하나로 개발자가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확장성이 뛰어난 플랫폼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품질 향상 및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E 모바일 센터 및 HPE 앱펄스 스위트와 결합해 사용할 경우 앱 테스팅부터 배포 및 모니터링에 이르는 애플리케이션 제공에 관련된 모든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HPE 스톰러너 로드는 성능 테스팅 솔루션으로, AWS와 같은 클라우드 프로바이더를 이용하는 데브옵스(DevOps) 팀에게 세팅과 동시에 운영 가능한 환경에서 스케일업 및 테스트할 수 있는 심리스하고 비용 효율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아태지역 HPE ALM Practice Lead 서보희 이사는 “애플리케이션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강력한 테스팅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면서 “HPE 스톰러너 로드를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이용 가능하게 됨으로써 개발자들은 분석 기반의 성능 테스팅 솔루션으로 성능 병목현상을 찾아내고 이를 최적화하여 제품 개발 사이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