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솔루션, 반도체 수율 극대화에 맞춘 최첨단 솔루션 내놔
PDF솔루션, 반도체 수율 극대화에 맞춘 최첨단 솔루션 내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0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센시오 다기능 플랫폼, 빠른 웨이퍼 접속과 실시간 데이터 처리 능력으로 수율 극대화

[아이티비즈] PDF솔루션은 반도체 수율 극대화에 초점을 둔 최첨단 솔루션을 내놓았다. 엑센시오(Exensio)는 전사적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반도체 생태계 전반에 걸쳐 생성되는 중요 데이터를 분석 및 보고한다. 또한 파운드리 기업들에게 도구와 즉각적 정보를 제공해 그들이 신속히 장비를 조정해 수율을 향상시키고 가변성을 감소시킬 수 있게 한다.

엑센시오는 제조 공정상의 문제를 식별 및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반도체 및 팹리스, 파운드리 업체들은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ON 반도체의 케빈 해스큐(Kevin Haskew) CIO는 "우리는 과거 제조 공정에 dataPOWER�를 사용해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는데 현재는 자동화 및 보고 기능을 갖춘 엑센시오 일드 모듈(Exensio Yield Module)로 전환했다"면서, "엑센시오 제품이 가진 새로운 기능과 단일 플랫폼 접근 방식은 우리의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으며 제조 공정의 수율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고객사들이 제품을 시장에 신속히 출시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집적회로의 성능은 나날이 향상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공정의 복잡성이 높아지는 것은 필연적 수순이지만 분석을 필요로 하는 데이터의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치솟고 있다. 현재 통용되는 수율 분석 방법론과 인프라는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지 않고서는 근본 원인의 분석에 한계가 있다.

또한 제조 공정상의 각종 문제는 가변성 증가와 수율 하락으로 이어져 제품 출시 지연과 수익, 이윤율 감소를 초래할 수 있다. 파운드리 및 IC 제조업체들은 엑센시오를 이용해 고객사에게 측정 가능한 가치를 제공하고 시장 도달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존 키바리안(John Kibarian) PDF솔루션 CEO는 "현재의 제조 환경 속에서 수율을 향상시키는 요소들은 극도로 복잡한데, 우리는 이 요소들의 영향 및 연관성을 한발 앞서 식별 및 이해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고객사에게 제공한다"면서 " 고객사들은 엑센시오에 적용된 최첨단 기술을 통해 웨이퍼 수율을 상승시키는 제품 및 공정 관련 문제를 빠르게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으며, 엑센시오의 통합된 분석 인프라를 바탕으로 중요한 근본 원인 연관성들을 신속히 해결하는 한편 미래 예측적 선제 조치에 이들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