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톡 게임 탭 '카카오게임별' 발표
카카오, 카카오톡 게임 탭 '카카오게임별'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11.17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옵트인 방식으로 이용자가 직접 노출 여부 선택

[아이티비즈]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지스타 행사 첫날인 17일 카카오톡 네 번째 탭으로 새롭게 선보일 카카오게임 전용 공간인 '카카오게임별(가칭)'을 처음으로 발표했다.

'카카오게임별'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맞춤형 게임 관련 콘텐츠들로 구성되며,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게임 탭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 남궁훈 카카오 부사장

카카오가 '카카오게임별'을 통해 제공하는 이용자 혜택의 핵심은 활동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인 '카카오게임 VIP 케어 시스템'이다.

▲ 카카오게임별 메인

카카오게임 이용자는 현재 플레이 중인 카카오게임과 ‘카카오게임별’에서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일정 수준의 경험치를 축적할 수 있으며, 누적 경험치에 따라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이용자의 현재 누적 경험치와 레벨은 ‘카카오게임별’ 화면 상단에 고정 노출되며, 특정 레벨(5, 10, 15)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최고 레벨인 20 레벨에 도달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아이템 또는 현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별도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줄 수 있는 게임 탭 전용 미니게임도 추가할 계획이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미니게임은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없는 웹 기반 게임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게임별’과 ‘별’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해 지금껏 없던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하고, 파트너들에게는 게임 마케팅 채널로서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순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7년 카카오게임은 모바일과 PC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게임 플랫폼의 확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