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직업능력교육원, 2017학년도 입학생 모집
인천직업능력교육원, 2017학년도 입학생 모집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11.1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디미디어] 인천직업능력교육원에서 2017학년도 입학생 선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에서는 국제물류유통, 3D게임·3D프린터, 웹디자인·스마트앱개발 , 반도체 디자인·표면처리 과정을 모집중에 있다.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발된 고교위탁 교육생에게는 교재비 실습비를 포함한 국비지원이 전액무료이다. 또한 매월 최대 316,000원의 훈련수당금도 함께 지급되는 특전도 제공된다.

한 교육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일반계 고교 학생들이 대학진학보다는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는 것을 선호하는 학생이 뚜렷히 늘었다고 말했다. 대학의 진학하더라도 취업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보여지며 이러한 취업난으로 학생들은 취업을 연계해주는 위탁기관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2016년도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인천직업능력교육원에서는 사전모집기간에 이미 40%의 학생이 충원되었으며 현재는 정규 모집기간으로 각 과정별 모집정원의 60% 정도를 모집 중이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 관계자는 “접수방법은 온라인 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나 선착순 모집이므로 고교위탁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미리 접수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7학년도 고교위탁과정에 대한 정보는 인천직업능력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서도 상담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