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차세대 ENA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공개
키사이트, 차세대 ENA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3.0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5080A'…향상된 성능과 10배 빠른 측정 속도 제공

▲ 키사이트 E5080A 네트워크 분석기
[아이티비즈]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윤덕권)가 업계 최고 RF 측정 성능과 10배 빠른 측정 시간을 가능케 하는 속도가 결합한 E5080A ENA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vector network analyzer, VNA)를 공개했다.

차세대 ENA는 키사이트 PNA 네트워크 분석기와 PXI 시리즈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돼, 엔지니어들이 키사이트의 여러 VNA를 이용하더라도 측정이 편리하다. 또한, 넓은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제공하여 기본 측정을 보다 빨리 실행할 수 있다.

E5080A 네트워크 분석기는 연구개발(R&D)용 RF 부품 테스트 및 제조생산 환경을 위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신제품이다. 증폭기(앰프), 믹서, 안테나 그리고 케이블과 balanced DUT(Device Under Test) 등의 액티브 및 패시브 부품 측정을 위해 필요한 광범위한 기능들도 제공한다.

인기 모델인 E5071C ENA와 비교해, 신제품 E5080A는 10dB 이상 더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일반적으로 147dB)와 실제 테스트 환경에서 최대 10배 빠른 측정 속도 등의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성능 향상 덕분에 깊은 저지대역이 있는 필터들 같은 RF 부품 테스트에서 더욱 향상된 정밀도와 수율을 제공한다.

▲ 키사이트 부품 테스트 디비전의 아키히로 오기누마 ENA 마케팅 매니저
키사이트는 벤치탑과 PXI 기반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에서 호환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최초의 VNA 제조생산 업체이다. 이러한 통합 플랫폼은 ENA와 PNA 제품군의 가장 뛰어난 특성과 성능을 사용하면서도, 키사이트의 모든 VNA에서 친숙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한, 색인된 소프트키와드래그앤드롭 기능을 포함하는 새로운 터치기반 GUI 로, E5080A는 측정 과정을 간소화하고, 엔지니어가 더 짧은 시간에 더 좋은 결과를 얻도록 도와준다.

키사이트 부품 테스트 디비젼 제너럴 매니저(GM)인 아키라누키야마 부사장은 “E5080A는 4G와 차세대 스마트폰, 태블릿, 기지국(base transceiver stations) 등에 사용되는 최신 RF 부품 특성화에 필요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면서, “뛰어난 아날로그 성능을 통해, E5080A는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더 나은 설계 마진을 제공하고, 생산라인에는 보다 빠른 수율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