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L, 자동차 테스트 시스템 발표
K2L, 자동차 테스트 시스템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08.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버스 시스템 대상

K2L(K2L GmbH & Co. KG)은 단일 툴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자동차 테스트 시스템(ATS)을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ATS는 비작동 버스 시뮬레이션, 디바이스 시뮬레이션, 시스템 개발 시의 테스트, 신속한 시제품화 등의 각종 테스트와 시뮬레이션 관련 모든 동작을 위한 주요 자동차 버스를 전부 지원한다. 또한 ATS는 분석과 검증 수행에 필요한 제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이러한 기능과 함께 CAN, LIN, FlexRay, MOST 네트워크를 위한 지원을 단일 툴에 모두 결합함으로써 ATS는 자동차 업계에 가장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한 옵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시스템은 자동화된 테스트와 모든 종류의 시뮬레이션을 구현할 수 있어 초기 설계 단계에서부터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더욱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있으며, 이는 차량마다 상호 연결되는 전자장치의 수가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정교한 자동차 시스템을 적시에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서는 설계자, 개발자, 테스터, 시스템 통합자로 구성된 완벽한 팀이 필요하며, ATS는 모든 자동차 버스를 지원하는 단일 툴로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복잡성과 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ATS는 시스템 통합자나 개발자가 PC를 사용해 실제 또는 시뮬레이션 상태에서 완벽한 멀티-버스 네트워크 환경의 트래픽이나 단일 디바이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한다. 테스트 엔지니어는 전체 설계 사이클을 통해 기능과 성능을 테스트함으로써 시스템과 디바이스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으며, 검증 팀은 ATS를 사용해 네트워크 오류를 검출함으로써 고품질 디바이스를 보장할 수 있다.

K2L의 매티아스 카처(Matthias Karcher) 수석 매니저는 "이 ATS는 개발자와 검사자가 차량 내의 모든 멀티-버스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스크립트와 시뮬레이션을 간편하게 구성하고 실행하도록 도와주는 완벽한 기능 세트를 통합하고 있다"면서 "이 자동자 테스트 시스템을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가 공정 사이클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자동차 테스트 시스템은 테스트 하드웨어와 PC 소프트웨어를 포함하여 현재 K2L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모든 주요 자동차 버스를 위한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로 동작하는 K2L의 OptoLyzer® MOCCA 콤팩트를 기반으로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2L 웹사이트(http://www.k2l.de/at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K2L사(K2L GmbH & Co. KG)는 CAN, FlexRay, LIN 및 MOST 기술을 비롯한 첨단 차량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통신을 구현하는 디바이스를 위한 개발 툴 전문업체이다. K2L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기술력을 갖춘 팀은 자동차 전자 제어 장치(ECU)의 설계에 사용되는 표준 V-모델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K2L은 또한 신속한 시제품화, 임베디드 디바이스 개발, 즉시 실행 가능한 테스트 솔루션과 높은 생산성의 테스트 환경을 포함해 설계 과정의 모든 단계를 지원할 수 있다. 제품 개발을 추가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K2L은 소프트웨어 구성요소, 엔지니어링 서비스, 트레이닝 모듈 및 워크숍,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2L 웹사이트(http://www.k2l.d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