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약초누리, 간에 좋은 음식·약초효능 및 차 먹는법 소개
팔도약초누리, 간에 좋은 음식·약초효능 및 차 먹는법 소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11.10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건강식품 쇼핑몰 팔도약초누리에서 어린아이들부터 몸이 약한 성인들에게 부담 없고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간에 좋은 음식 및 약초의 효능과 먹는 법을 소개했다.

가이드 내용에서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구기자, 헛개나무, 헛개열매 등이 있다고 전해졌다.

구기자는 만성간염·간경변증 등에 복용하면 염증이 제거되고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일반적으로 생식기능이 허약해서 허리·무릎이 저리고 아프고, 유정·대하 등의 증상에 유효하다.

안과질환으로 인한 시력감퇴 등에 효과가 있고, 노인의 백내장 초기증상에 응용된다고 하며 구기자를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기력이 왕성해지며, 다리·허리 등의 힘이 강해지고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좋다.

그밖에도 인진쑥은 인진은 주로 습열로 인한 황달 즉 급성간염으로 발연, 전신황색, 소변이 붉고 적은 증상 등에 사용된다.

또한 간암, 담낭염, 담낭결석에도 사용되며, 풍진 등의 피부 질환과 돌림병으로 열이 몹시 나고 발광하는 증상에도 사용된다.

한방에서는 담즙 분비 촉진작용과 간기능 보호작용 그리고 간세포 재생작용, 지질 분해작용, 관상 동맥 확장작용과 실험성복수암 세포 억제 효과 등이 보고됐다.

헛개나무와 헛개열매는 관절염, 숙취, 간 질환, 소화불량, 구토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칡은 오래전부터 구황작물로 식용되었고 자양강장제 등 건강식품으로 이용되기도 했다.

한방에서는 뿌리를 갈근(葛根)이라는 약재로 쓰는데, 발한, 해열, 두통, 가 당기는 증세에 도움된다.

겨우살이는 강장, 진통, 안태 등의 효능이 있고 혈압을 낮추어주며 태동이 불안한 상태, 월경이 멈추지 않는 증세 등에 도움된다.

이처럼 약초 한가지마다 많은 영양소 성분이 들어가 있어 간 건강에 쓰이는 약초라 해도 고혈압, 혈관 질환, 안구 시력(눈) 등 몸 전체적으로 건강에 좋으며 약초들을 섭취 할 때에는 건조된 약재 30g 정도와 물 2L 기준으로 입맛에 맞춰 끓여 식수차로 마시면 어린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자연과건강 관계자는 “한 가지 약초에는 많은 영양 성분들이 들어가 있어 몸 전체를 이롭게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