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 6기 발대식 가져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 6기 발대식 가져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3.0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5명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시각장애 학생 대상 미술교육 지원

[아이티비즈] 엔비디아(www.nvidia.co.kr, 지사장 이용덕)가 시각장애 학생 대상 미술교육 지원 프로그램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NVIDIA Touch Visual)’의 일환으로 선발한 총 25명의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 6기와 2015년 활동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2010년 시작된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프로그램은 (사)우리들의 눈이 진행하는 시각장애 학생 대상 미술수업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 등으로 구성된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6기 서포터즈들은 (사)우리들의 눈의 미술교사들과 함께 보조교사 자격으로 맹학교 미술수업에 참여하여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 6기는 수도권 20명 및 청주 3명, 충주 2명이 1년 동안 미술수업 보조교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사)우리들의 눈의 미술교육 워크샵을 통해 시각장애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이를 통해 시각장애 학생들과의 만남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사)우리들의 눈 엄정순 디렉터는 “지난 5년간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는 뜨거운 열정과 성실한 활동으로 시각장애 학생들은 물론 관계자들에게도 큰 힘이 되어 왔다”며 “올해로 6기를 맞이한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프로그램이 시각장애 학생 대상 미술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는 촉매제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코리아 이용덕 지사장은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프로그램은 엔비디아의 최대 자산이라고 할 수 있는 ‘비주얼 경험(Visual Experience)’의 소외계층인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미술교육을 통해 ‘또 다른 방식의 비주얼 경험(Another Way of Visual Experience)’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올해 6기 서포터즈들과도 풍부하고 보람찬 봉사 경험을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