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LITIX Basic LED 드라이버 제품군 출시
인피니언, LITIX Basic LED 드라이버 제품군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0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외장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 향상

[아이티비즈]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저전력-중간전력 자동차 외장 조명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LITIX Basic LED 드라이버 제품군을 출시했다.

고집적 LED 드라이버 제품군은 시스템의 복잡성을 줄이고 방향 지시등, 미등, 정지 및 후진 LED 등의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LITIX Basic 제품군은 디스크리트 설계 방식보다 부품 수를 줄이고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자동차 제조업체는 브랜드별로 차별화 되고 안전을 향상시키는 LED 조명 시스템 이용을 확대할 수 있다.

LITIX Basic 제품군은 넓은 전압 범위에 걸쳐 정밀한 전류 제어를 제공한다. 제품군은 1~3개 출력 채널과 60~180mA의 전류 정격을 갖는 15개의 핀 호환 가능한 선형 전류 소스로 구성된다. LITIX Basic 제품군은 안정적이고 신뢰성 높은 LED 밝기를 제공할 뿐 아니라 LED의 부하단에서 직접 첨단 진단 기능을 지원하는 버전을 포함하고 있다. 이 기능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최고 품질의 조명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시스템 복잡성 감소

오늘날에도 LED 후미등 설계의 대부분은 디스크리트 저항 솔루션을 이용해 LED를 제어한다. 이러한 방법은 많은 수의 디스크리트 부품으로 인해 높은 시스템 비용을 초래하는 외에도 복잡성을 증가시키고 LED 후미등 구성의 신뢰성을 떨어뜨린다.

LITIX Basic 제품군은 PCB 부품 수를 약 40% 줄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고장 위험을 감소시키고 설계를 비롯해 솔더 접합부 불량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어셈블리 단계를 단축시킨다.


핀-투-핀 풋프린트 호환성으로 기능 세트 확장 가능

차량용 인증을 받은 LITIX Basic 제품군을 출시함으로써 인피니언은 반도체 업체로는 최초로 동일한 패키지 풋프린트를 사용하는 15개 LED 드라이버로 구성된 확장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확장 가능성은 출력 전류 같은 요구사항의 변경 또는 오류 검출의 필요가 발생하는 경우 새로운 LED 구성으로 재사용하기 위해 설계를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한다.

여러 개의 LITIX Basic LED 드라이버를 병렬 연결하면 180mA보다 높은 부하 전류도 쉽게 달성할 수 있다. LITIX Basic 제품군은 출력 전류 감소를 포함해 모든 디바이스에 과부하 및 과열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5.5V ~ 40V의 넓은 전원 전압 범위를 갖는다.

진단 기능이 통합된 디바이스의 경우 LED 체인 오류 검출을 위해 단락 회로(SC), 개방 부하(OL) 또는 디바이스 간 진단 버스(N-1)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LITIX Basic 드라이버는 오류 진단을 중앙에 있는 동체 제어 모듈에서 수행하는 중앙 집중식 진단은 물론 실시간 오류 검출이 가능한 분산형 진단에도 모두 적합하다. 분산형 구조에서 LITIX Basic LED 드라이버는 후미등 내부 또는 인접한 별도의 모듈에 위치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통신한다.

중앙 집중식이든 분산 방식이든 LITIX basic LED 드라이버의 기능은 오류가 발생한 조명 기능을 신속하게 식별해 빠른 복구를 보장한다. 이는 안전 측면과 법률적 요구사항을 이행하고 자동차 제조업체가 설계한대로 자동차 외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므로, 자동차 브랜드의 고품질 이미지에 기여한다. LITIX Basic LED 드라이버의 그 밖의 옵션으로 정지등 및 미등 기능의 조합과 같은 하나의 조명 안에 두 가지 서로 다른 빛 레벨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펄스폭 변조(PWM) 엔진이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오토모티브 바디 파워 총괄 사업부장인 안드레아스 돌(Andreas Doll) 부사장은 "LITIX Basic LED 드라이버 제품군은 향후 5년 내에 두 자리 수 성장이 예상되는 자동차 LED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제품이다. LITIX 시스템의 이점은 이미 전세계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인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