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캠핑 형식 콘텐츠사업 아이디어 경연 ‘캠프 허브’ 연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캠핑 형식 콘텐츠사업 아이디어 경연 ‘캠프 허브’ 연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3.0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차례 합숙 캠핑 통해 사업 아이디어 경연, 참신한 창업 모델 발굴

[아이티비즈] 캠핑 개념을 도입한 사업 아이디어 경연 대회가 열린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곽봉군)은 경기도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 활성화 및 초기 기업 지원 프로그램 ‘캠프 허브(CAMP HUB)'를 오는 3월 6일~8일과 3월 14일~15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6일~8일에 열리는 첫 경연 ‘비즈니스톤’(BUSINESSthon, Business와 Marathon의 합성어)에는 창업 초기 기업들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2박 3일간 전문 연수 시설에서 합숙하며 자기 회사의 사업 모델을 전문가의 멘토링과 교육, 참가자 간 토의를 통해 점검하고, 단점을 보완한 최종 사업계획서를 엔젤 및 벤처캐피털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발표하는 경연이다. 우수 프로젝트에는 총 3천만 원이 수여된다.

3월 14일~15일에 열리는 두 번째 경연 ‘아이디어톤’(IDEAthon, Idea와 Marathon의 합성어)은 경기도민 및 경기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예비창업자가 대상으로, 무박 2일의 일정으로 경기도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린다. 예비창업자들의 다소 추상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전문가 교육과 자문을 통해 구체적으로 발전시키고, 이를 실제 사업계획안으로 만들어 자웅을 겨루는 행사다. 우수 팀에는 총 2천만 원이 수여된다.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도내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해 5월 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에 개소한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사무 공간 지원은 물론, 창업지원전문가 ‘문화창업플래너’ 양성, 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 제공 등 문화콘텐츠 창업 초기 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곽봉군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참신한 발상이 나올 수 있도록 최초로 시도하는 캠핑 형식의 경연”이라며, “스타트업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지원책을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캠핑형 사업 아이디어 경연 참가 신청은 각각 ▲비즈니스톤 ▲아이디어톤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