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그룹 둘러보기’ 도입
페이스북, ‘그룹 둘러보기’ 도입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10.3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 ‘스포츠’, ‘취업’, ‘뉴스’ 등 주제 별 그룹들을 손쉽게 검색해 가입 가능

[아이티비즈] 페이스북이 ‘그룹 둘러보기(Groups Discover)’를 도입했다. 그룹 둘러보기는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활동하는 다양한 그룹을 주제 별로 쉽게 검색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 페이스북 '그룹 둘러보기'

그룹 둘러보기 기능은 페이스북 모바일 앱에서 ‘더 보기’를 탭 하거나 데스크톱에서 그룹 메뉴를 선택해 만나볼 수 있다. ‘음식’, ‘스포츠’, ‘취업/구직’, ‘뉴스 및 정치’, ‘유머’, ‘게임’ 등 총 25개의 주제 별로 새로운 그룹을 검색하고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친구들이 가입했거나 현재 위치 주변에서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활동 중인 그룹들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지난 2004년 9월 처음 소개된 그룹은 페이스북상에서 공통 관심사에 대해 사람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그룹 관리자는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공개 범위 설정을 통해 그룹의 공개 범위를 공개, 비공개, 혹은 비밀로 정할 수 있으며, 그룹에 가입한 사람들은 다른 멤버들과 게시물이나 사진, 파일, 일정 등을 공유할 수 있다. 현재 페이스북에서 그룹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매월 전 세계 10억 명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