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컴퍼니, 배터리형 블루투스 비콘 출시
얍컴퍼니, 배터리형 블루투스 비콘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10.3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장 2년 6개월 배터리 교체 필요 없는 저전력 블루투스 방식

[아이티비즈] 위치기반 O2O 커머스 플랫폼 기업 얍컴퍼니(대표 안경훈)는 배터리형 비콘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비콘은 저전력 블루투스(BLE) 방식으로 배터리 전원을 사용해 최장 2년 6개월 간 작동하는 근거리 무선통신 시스템이다. 회사측은 배터리형 비콘 라인업을 강화해 보다 정교한 실내 측위 기술을 구현하고 상거래 공간 등에서의 활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 얍컴퍼니 배터리형 블루투스 비콘

얍컴퍼니는 그 동안 초음파와 블루투스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독자적인 비콘을 경쟁 우위로 삼아 왔다. 이에 더해 배터리형 비콘 라인업을 강화함으로써 스마트폰 사용자가 매장에 진출입 하고 실내에서 이동하는 전 과정에 걸쳐 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배터리형 블루투스 비콘은 가로 5cm, 세로 5cm, 높이 1cm 크기로 스티커 부착 방식을 채택해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얍컴퍼니 비콘인프라본부 김경훈 상무는 “비콘 기술은 수년 전부터 다양한 응용 가능성이 제기되며 주목 받았으나, 정확한 사용자 인식이나 실내 측위 등에서 보완 필요성이 대두되며 대중화 속도가 더뎠다”며 “얍컴퍼니는 국내 최초로 비콘 기반 비즈니스를 상용화 한 만큼 가장 진보된 비콘 기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시해 소물인터넷(IoST) 시대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