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美 아카데미ㆍ대통령 취임식 등 대형 행사 활용사례 발표
엑시스, 美 아카데미ㆍ대통령 취임식 등 대형 행사 활용사례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3.0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물체 본연의 색상과 고화질 감시영상 제공

[아이티비즈]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 지사장 제시카 장)는 미 아카데미 시상식과 오바마 대통령 취임식 등 대형 행사에서 VIP 보호와 행사 안전 유지를 위해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활용된 사례를 발표했다.

◆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설치

지난 달 23일 열린 미국 아카데미(오스카; Oscar) 시상식의 보안 및 감시를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사용됐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레드 카펫을 비롯하여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린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 설치되었다.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촬영된 감시 영상은 곧바로 시상식의 보안을 맡은 경찰서의 관제센터로 전송되어, 관제센터는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가 보내준 영상을 바탕으로 행사장 곳곳에 파견된 보안 인력에게 시상식 보안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돌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엑시스 미국지사 기술 서비스 디렉터 제임스 마르셀라(James Marcella)는 “아카데미 시상식은 일 년에 하루 진행되는 행사로, 시상식장에 설치된 카메라 또한 아카데미 시상식을 위해서 일시적으로 설치되고 시상식이 끝난 후에는 모두 회수된다. 이를 위해서 빠르게 설치할 수 있으며, 무선 기술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관제센터에 영상을 보낼 수 있는 네트워크 카메라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장은 수많은 카메라들이 만들어내는 플래쉬 때문에 조명 조건이 순간순간 급격히 달라져 보안 카메라가 정확한 감시 영상을 잡아내기 힘든 환경에 속한다. 또한 시상식장에는 레드 카펫처럼 강렬한 색상이 많이 사용되는데 이러한 색상을 카메라가 왜곡 없이 정확하게 잡아내기 위해서는 높은 기술이 요구된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이처럼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색상의 균형을 맞추어 실제와 동일한 색감을 잡아 내어 시상식 보안 유지에 적합한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오바마 미국 대통령 취임식 보안 유지에 큰 역할 담당

지난 2013년,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두 번째 취임식에는 오바마 대통령, 부통령, 정부 각료, 대법관, 의회 대표를 비롯하여 약 80만명이 참석했다. 이에 취임식 경호를 맡은 경찰은 취임식이 진행되는 동안 식장과 그 주변의 실시간 상황 파악을 위해서 엑시스 PTZ 돔 네트워크 카메라를 내셔널 몰(National mall)과 퍼레이드가 지나가는 길 등에 설치했다. 중계 영상은 대통령 취임식 경호 및 보안을 맡은 경찰 기관 30여 곳에 실시간으로 전송되었다.

▲ 오바마 대통령 취임식
취임식장 근처에 설치된 AXIS Q60 PTZ 네트워크 카메라는 최대 36배 광학 줌을 지원하여, 수상한 물건이나 사람이 포착되었을 경우 관제센터에서는 원격으로 줌을 조절하여 더 자세히 감시할 수 있다. 또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생생한 영상을 제공하여, 행사 당일 새벽과 늦은 저녁에도 원활한 감시가 가능하게 했다. 경찰은 엑시스 카메라를 높은 곳에 달아서 유동인구의 수를 파악하고, 사람들을 통솔, 통제하는 데에도 활용했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와 경찰 기관의 협업 덕분에 2013년 오바마 대통령 취임식은 사고 없이 마무리 될 수 있었다.

그 이외에도 캐나다의 유명한 풋볼 축제인 그레이 컵 페스티벌(Grey Cup Festival)에서 참가자들의 안전과 축제 보안을 유지하는데도 엑시스 제품이 사용되었다. 또한 미국 로스엔젤레스 경찰국은 우주왕복선 엔데버(Endeavour)호의 마지막 비행을 보기 위해서 몰려든 사람들과 우주왕복선을 보호하기 위해서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했다.

엑시스코리아 제시카 장 지사장은 “시상식이나 취임식과 같은 대형 행사는 짧은 기간에 많은 사람이 모여 사고가 날 확률이 높은 환경이다. 이와 같은 대형 행사에서 군중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적은 수의 보안 통제 인원이 효율적으로 행사장 보안을 지키기 위해서는 최신 기술의 도움이 필수적”이라며, “엑시스는 VIP를 포함한 모든 행사 참석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보안팀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