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유저웍스’ 인수…고과금 유저 대상 마케팅 강화
아이지에이웍스, ‘유저웍스’ 인수…고과금 유저 대상 마케팅 강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10.1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게임 이용현황 관리 서비스 앱 ‘나는 게이머다’ 운영 기업

[아이티비즈]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모바일게임 이용현황 관리 서비스 앱 ‘나는 게이머다’를 운영하는 ‘유저윅스’를 인수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나는 게이머다는 결제 유저, 특히 게임에 많은 돈을 쓰는 고과금 유저가 몰린 서비스다. 이번 인수로 아이지에이웍스는 오랜 기간 쌓아온 마케팅 노하우와 플랫폼에 고과금 유저 대상 마케팅 수단을 더해, 게임사에 가장 효과적인 모바일게임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는 게이머다는 고액 결제 유저를 위한 일종의 게임 가계부 서비스로, 게임 결제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소비경향과 게임 패턴을 분석하고 시스템 최적화와 게임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 4월 말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후 현재까지 6만 3천여 명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결제 경험이 있는 유저가 70% 이상, 전체 누적 결제 금액은 811억 원에 달한다. 출시 후 6개월에 불과한 짧은 기간에도 모바일 게임 참여가 활발하고 결제 비중이 높은 유저들을 확보해 효과적인 게임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아이지에이웍스의 오디언스 타겟팅 광고 플랫폼 ‘트레이딩웍스’와 결제 비중이 높은 유저들이 모인 ‘나는 게이머다’를 함께 활용하면 고과금 유저 타겟 광고 등으로 효과 높은 마케팅이 가능하다”며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모바일게임 광고주의 고과금 유저 대상 마케팅 니즈를 해소하고, 더 큰 수익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