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KT(회장 황창규)는 갤럭시노트7의 리콜 정책을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춰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KT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고객이 구매한 유통점을 중심으로 교환, 환불 및 개통취소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11월 30일까지 교환, 환불 및 개통취소를 하는 고객에게는 위약금(단말지원금, 요금 할인 반환금) 및 단말보험료, 유심비용을 모두 면제해준다.
또한 노트7 가입 당시 제공했던 제휴카드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고, 사은품(교보e북캐시 2만원 상당,기어핏2)을 회수하지 않기로 했다. 다른 단말로 교환할 경우에도 기존 제휴카드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다.
KT는 노트7 교환 및 개통 취소로 인해 유통점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별도 업무지침을 마련했다. 아울러 소정의 처리 비용을 지원해 유통점의 고충을 분담하기로 했다.
KT 관계자는 “고객 편의 및 유통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대응방안을 마련했다”며, “이번 노트7 리콜을 고객과 유통점의 신뢰를 한층 쌓는 계기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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