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oT 어워드 2016’서 미래부 장관상 수상
KT, ‘IoT 어워드 2016’서 미래부 장관상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10.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KT(회장 황창규)는 지난 12일 코엑스에서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공동 주관하는 ‘IoT 어워드 2016’에서 IoT 산업 진흥 유공업체로 선정돼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oT 어워드 2016’은 미래창조과학부가 IoT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주최하는 '2016 사물인터넷 진흥주간' 세부 행사 중 하나로, 국내외 기업 21개사의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oT 산업 진흥 유공업체와 우수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 KT가 IoT 어워드 2016에서 IoT 산업 진흥 유공자 미래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왼쪽부터) 미래부 장석영 국장, KT 네트워크전략본부 이동준 팀장

KT가 수상한 ‘IoT 산업 진흥 유공자’ 부문은 '16년 한해 동안 IoT 분야에 있어 정부기관 및 중소기업과의 협력 실적이 우수하여 IoT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선도업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KT는 지난 6월 해양수산부와 통신모듈 제조사인 테크플렉스와 함께 해상사고 시, IoT를 활용하여 조난자의 위치정보와 건강상태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신속한 구조활동을 지원하는 ‘해상안전 IoT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개한 바 있다.

또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하여 IoT 스타트업 발굴에서부터 해외진출까지의 과정을 지원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주관의 IoT 글로벌 민관 협의체 공동운영위원장사로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상을 수상한 KT 네트워크전략본부 이동준 팀장은 “KT가 국내 IoT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정부기관 및 중소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IoT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