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P, TS-x51 시리즈 최첨단 가정용 NAS 출시
QNAP, TS-x51 시리즈 최첨단 가정용 NAS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08.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장 솔루션으로 듀얼 코어 Intel Celeron 2.41GHz 프로세서 탑재

QNAP은 소호 및 가정용 사용자를 위한 최첨단의 Turbo NAS TS-x51 시리즈와 두 개의 경제적인 타워형 스토리지 확장 인클로저 필수품인 UX-500P 및 UX-800P의 출시했다.

TS-x51 시리즈는 2, 4, 6, 8-베이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실시간 및 오프라인 풀 HD 비디오 코드 변환 기능이 특징이고 DLNA, AirPlay, Plex Media Server를 통한 비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한다다. "개인 클라우드 구축이 크게 유행하고 있으며 TS-x51 시리즈는 사용자가 파일 저장, 백업, 동기화, 멀티미디어를 위한 안전한 개인 공간을 신속하게 만들 수 있는 이상적인 선택"이라고 QNAP 제품 매니저 Jason Hsu는 말한다. 유연한 저장소 확장 지원 기능이 있는 TS-x51 시리즈는 현대의 소규모 오피스 및 홈 환경의 증가하는 데이터 및 멀티미디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이다.

TS-x51 시리즈는 듀얼 코어 Intel Celeron® 2.41GHz 프로세서와 1GB의 에너지 효율적인 DDR3L 램(8GB로 확장 가능)이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220MB/s의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제공하는 듀얼 LAN 포트를 지원한다. 집중적인 데이터 액세스 또는 많은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중에도 원활한 시스템 작동을 유지한다. DDR3L 램은 저전압 및 낮은 전력 소비가 특징으로 시스템이 고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에너지 절감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하드웨어 가속이 내장되어 있는 TS-x51 시리즈는 뛰어난 실시간 및 오프라인 풀 HD 비디오 코드 변환 기능을 제공하여 비디오를 온더플라이 방식으로 또는 배경에서 컴퓨터, 모바일 기기 또는 스마트 TV에서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는 범용 형식으로 변환시킨다. 인터넷 대역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도 사용자는 저해상도를 선택함으로써 File Station, Video Station 또는 Qfile 모바일 앱을 통해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고 원활하게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TS-x51 시리즈는 실행 중인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저장되어 있는 다양한 비디오를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TS-x51의 강력한 코드 변환 기능으로 모바일의 인터넷 접속 비용을 크게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Hsu는 덧붙였다.

또한 TS-x51을 HDMI 연결을 통해 HDTV에 연결하여 HD Station으로 고해상도의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홈 환경에서 다른 방에 있는 가족들도 TS-x51 시리즈로 DLNA, AirPlay 또는 Plex Media Server를 통해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고 HDTV, 스마트폰 및 태블릿 기기에서 감상할 수 있다.

TS-x51 시리즈는 홈 멀티미디어 허브를 만들기에 이상적입니다. Photo Station, Music Station 및 Video Station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모든 사진, 음악 및 비디오 컬렉션을 쉽게 저장, 관리, 공유할 수 있다. 새로운 시리즈는 한 장비에 모든 기능이 담긴 NAS이기도 하여, 사용자가 파일 및 백업, 다양한 기기에서의 파일 동기화, 다른 그룹 및 커뮤니티와 파일 공유 및 어디에서나 Qfile, Qmusic, Qmanager 및 VMobile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파일 액세스 및 관리를 중앙 집중식으로 구성할 수 있는 앱 지향적인 QTS 운영 체제가 특징이다.

디지털 데이터의 지속적인 증가 및 디지털 멀티미디어의 수요 증가로 소규모 오피스 및 가정용 사용자는 고성능 및 유연하게 확장 가능한 저장소 솔루션을 기대할 수 있다. TS-x51 시리즈는 저장소 확장 기능을 지원하므로 관리자는 QNAP 확장 인클로저(UX-500P 또는 UX-800P)를 연결하여 총 기본 저장소 용량을 최대 80TB(모델마다 다름)까지 확장할 수 있다. 새로운 타워형 확장 인클로저 UX-500P 및 UX-800P는 소규모 오피스 및 가정용 사용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선택할 수 있어 저장소 배치에 커다란 유연성을 누릴 수 있다. "사용자는 쉽게 UX-500P 및 UX-800P를 채택하여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고 TS-x51 시리즈의 저장소 용량을 확장하여 파일 백업, 멀티미디어 및 비디오 영상 감시에 필요한 대용량의 저장소를 만들 수 있다"라고 Hsu는 설명했다.

사용자는 백업/동기화, 비즈니스 도구, 콘텐츠 관리, 커뮤니케이션, 다운로드, 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하여 QNAP와 타사 개발업체가 개발한 다양한 주문형 설치 앱을 제공하는 QTS App Center 가 있는 TS-x51 시리즈의 기능도 확장할 수 있다. QNAP의 개발 플랫폼으로 개발자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도 있어 TS-x51 시리즈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사용자를 위한 무제한에 가까운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사양

▶ TS-x51 시리즈

•TS-251: 2-베이 타워형 모델
•TS-451: 4-베이 타워형 모델
•TS-651: 6-베이 타워형 모델
•TS-851: 8-베이 타워형 모델
•듀얼 코어 Intel® Celeron® 2.41 GHz 프로세서, 1GB DDR3L 램(최대 8GB까지 확장 가능), 3.5인치/2.5인치 SATA 6Gbps HDD/SSD, 하드 드라이브 핫 스왑 가능, USB 3.0 포트 2개, 기가비트 LAN 포트 2개, HDMI 출력 지원.

▶ UX 시리즈 확장 인클로저

•UX-500P: 5-드라이브 타워형 유닛
•UX-800P: 8-드라이브 타워형 유닛
•SATA 6Gbps 3.5인치 및 2.5인치 하드 드라이브, 하드 드라이브 핫 스왑 가능, USB 3.0 포트 1개, LCD 패널, 켄싱턴 보안 슬롯.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