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컴퍼니, “인테리어 시공업체 선정 주의해야”
원더컴퍼니, “인테리어 시공업체 선정 주의해야”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10.0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디미디어] 지금 대한민국은 인테리어 붐이 한창이다. 각자의 개성을 담아 저렴한 가격으로 할 수 있는 셀프인테리어 방법부터 전문 시공업체를 통한 트렌디 한 인테리어 시공 사례까지 인테리어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연일 소개되고 있다.

이와 같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증가하면서, 시공인테리어 업체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반면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소비자 입장에서 적지 않은 비용이 투자되는 인테리어를 업체에서 올린 인터넷 시공사례 사진만 보고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시공인테리어 전문업체 ㈜원더컴퍼니 이승원 대표는 “가끔 조금이나마 인테리어 비용을 아껴보려고 인터넷에 올라온 업체 포트폴리오만을 보고 시공을 맡겼다가 시공자발생으로 재공사를 요청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 재공사의 경우 난이도도 어렵지만 비용이 배로 들기 때문에, 시공인테리어 전문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시공 하자로 인한 사례가 있었는지,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마감처리는 어떻게 했는지 디테일 한 포트폴리오 자료를 요청해서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원더컴퍼니는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하고 군더더기 없는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시공인테리어 전문업체로, 20~30대 디자이너들의 트렌디한 디자인 감각과 30~40년차의 전문 시공기사들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디테일이 살아있는 작업물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용산 젤리투스, 위례지구 등에서 수 차례 시공경험을 쌓아 프렌치&네오클래식 스타일부터 모던 심플스타일, 북유럽 스타일, 모던럭셔리 스타일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개성에 맞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 대표는 “시공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철저한 마감처리와 현장에서의 강한 책임감, 그리고 보이는 곳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도 좋은 자재를 사용하는 것”이라며 “시공인테리어 진행 시 S급의 자재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만약 비용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고객이 있다면, 사용빈도나 중요도를 감안해 A급의 자재를 제안하거나 고객이 직접 해외에서 자재를 공수해오면 적용해드리고 있다. 하지만 절대 A급 아래 자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소비자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고 성향과 취향이 다른 만큼 판에 박힌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개성을 살린 자신만의 지상낙원을 새로이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초회 현장 방문상담은 시행하지 않으며, 예약제로 본사 방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