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 "올핸 국내 SaaS 시장 성장 원년"
한국오라클 "올핸 국내 SaaS 시장 성장 원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2.27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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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국내 영업을 대폭 강화

▲ 한국오라클 변종환 부사장
[아이티비즈] 한국오라클은 27일 애플리케이션 사업부의 ‘2015년 비즈니스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올해를 국내 SaaS 시장 성장 원년으로 삼을 것이며 디지털마케팅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의 국내 영업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오라클은 최근 몇 년 간 자체 개발은 물론 적극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자사의 모든 제품을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보다 통합되고 향상된 솔루션 제공을 위해 혁신을 지속해왔다.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는 크게 ERP 클라우드, HCM 클라우드 및 고객경험(CX) 클라우드로 나뉜다. 한국오라클은 올해 ERP 클라우드는 물론, 클라우드 기반의 탤런트 관리 솔루션인 탈레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엘로콰를 기반으로 인적 자원 관리와 디지털 마케팅으로 대표되는 CX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며, SaaS 도입을 통한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변종환 부사장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시대 열겠다”

한국오라클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총괄 변종환 부사장은 “클라우드는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지속성장을 원하는 기업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라며 “한국오라클은 미래 성장 잠재력이 큰 클라우드 비즈니스에 집중 투자해, 더 많은 국내 기업들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탈레오와 엘로콰를 주축으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변 부사장은 “특히 기업들은 시시각각 변하는 고객경험 분야에 저절로 업그레이드가 되는 SaaS를 도입함으로써 비즈니스 민첩성 및 경쟁력을 확보하고, 솔루션 관리를 위한 비용 및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오라클과 포브스 인사이트(Forbes Insights)가 공동으로 전 세계 10대 산업군의 고객 서비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모던 고객 서비스(Modern Customer Service)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기업들이 온라인 고객 서비스, 소셜 미디어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옴니 채널(omni-channel)에 대한 투자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고 답한 만큼 고객 경험 솔루션 분야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처럼 전 세계 적으로 고객 경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오라클은 최근 2년 간 ‘베스트 인 클래스(Best in Class)’ 전략을 통해 엘로콰(Eloqua), 블루카이(BlueKai), 레스폰시스(Responsys), 컨펜디움(Compendium) 등 해당 분야의 최고 기업들을 인수하고 시스템을 통합하며, 디지털 마케팅 시장 공략을 준비해 왔다.

지난해 12월에는 미국 온라인 광고마케팅 기업인 데이터로직스(Datalogix)를 새롭게 인수하며 디지털 마케팅에 데이터 분석을 기능을 추가해 마케터들이 타겟 고객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

▲ 한국오라클 배상근 상무
한국오라클 애플리케이션 사업부 배상근 상무는 “오라클은 크로스 채널, 소셜, 모바일,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간의 긴밀한 통합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마케팅 플랫폼을 확보하고, B2B 마케팅, B2C마케팅, 컨텐츠 마케팅뿐 아니라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잠재 고객의 관심영역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관리플랫폼(DMP)까지 모두 제공하고 있다”며 “마케터들은 오라클 크로스 채널 마케팅(Oracle Cross-Channel Marketing)을 통해 마케팅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면서 '이상적인 고객을 유입하고 개발하고자 하는' 궁극의 목표에 집중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배 상무는 “최근 국내 시장에서도 리테일 시장을 중심으로 대기업부터 중견중소기업(SMB)에 이르기까지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각 산업에 최적화된 디지털마케팅 솔루션을 찾기 위한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한국오라클은 퍼블릭,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에 맞춤화된 CX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기술적 투자와 영업, 양측면에서 공략을 대대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만큼 올해 오라클의 행보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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