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웹툰컴퍼니, 태국서 다음웹툰 3개 작품 서비스
다음웹툰컴퍼니, 태국서 다음웹툰 3개 작품 서비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9.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욱비코믹스와 서비스 계약 체결…향후 2차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 확대 계획

[아이티비즈] 다음웹툰에서 인기 있는 3개 작품(그놈은 여고생, 살아말아, 아메리칸유령잭)이 태국 최대 웹툰 플랫폼 ‘욱비코믹스’를 통해 태국에서 서비스된다.

다음웹툰컴퍼니(대표 박정서)는 태국 '욱비코믹스’와 다음웹툰 3개 작품의 태국 서비스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다음웹툰 IP(Intellectual Property)가 처음으로 태국 이용자들을 만나게 된다. 양사는 지난 6월 코트라가 진행한 ‘2016 찾아가는 태국 도서전’을 통해 협의를 시작해 현지 서비스 계약에 이르렀다.

‘그놈은 여고생’, ‘살아말아’는 남자주인공이 여장을 통해 여고생이 되거나, 노년 부부가 20대 젊은 모습으로 돌아가는 등 차별화된 소재로 인기를 얻었다. ‘아메리칸유령잭’은 동남아 지역에서 인기가 많은 호러 장르로, 높은 완성도와 몰입도를 갖췄다. 3개 작품은 독특한 소재와 완성도로 태국 이용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웹툰 작품은 현재 중국, 일본, 북미 시장에 약 60여 편이 서비스되고 있다. 다음웹툰 컴퍼니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향후 추가적인 작품 연재와 단행본 출간, 머천다이징 등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정서 다음웹툰 컴퍼니 대표는 “태국을 기점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다음웹툰 유통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