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 발족…"스타트업 생태계 발전 도모"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발족…"스타트업 생태계 발전 도모"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9.2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개 스타트업 참여 발족식 개최

[아이티비즈]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은 26일 발족식을 개최하고 포럼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럼은 스타트업 스스로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5월부터 포럼 추진을 위한 대표 스타트업 30여개사가 참여하여 준비회의를 진행했다.

▲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26일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후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포럼 구성 및 주요사업 등 논의하여 포럼 의장으로 김봉진 대표가 추대됐으며, 운영위원으로 비네이티브 김문수 대표, 야놀자 이수진 대표,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이음 김도연 대표, 한국NFC 황승익 대표가 선임되어 포럼 발족을 준비했다.

이날 발족식에는 100여개의 스타트업이 참석했으며 현대원 청와대 미래수석, 김상헌 인터넷기업협회 회장(네이버 대표) 등 정부, 인터넷기업, 스타트업 협력 단체 등에서도 참석하여 발족을 축하했다. 또한,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을 통해 포럼 발족을 응원하였다.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은 출범선언문을 발표하며 “스타트업의, 스타트업에 의한, 스타트업을 위한 포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특히 초기 소규모 스타트업들이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 비지니스 모델을 실험해 볼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을 만들 수 있는 포럼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