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현대중공업, 전력ICT사업에 IoT 적용 업무 협력
PTC-현대중공업, 전력ICT사업에 IoT 적용 업무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9.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제휴 위한 MOU 체결

[아이티비즈] PTC와 현대중공업이 전략적 제휴를 위한 MOU를 9일 체결했다.

현대중공업은 현재 추진중인 전력ICT솔루션 사업분야에 PTC의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씽웍스(ThingWorx)를 적용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현대중공업은 기존 솔루션서비스의 사용자편의성을 높이고, 신제품 개발기간을 단축하는 한편 향후 신규 사업영역 확장과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PTC와 현대중공업은 8일 PTC코리아 사무실에서 전략적 제휴를 위한 MOU 조인식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PTC 김용준 부장, PTC 쇼 루앤 라우 디렉터, PTC 애셔 가바이 디렉터, PTC 박혜경 지사장, PTC 크렉 헤이먼 사장, 현대중공업 주영걸 사업대표, 현대중공업 최병한 상무, PTC 문종윤 상무, PTC 이봉기 상무, PTC 강승철 차장

현대중공업은 최근 ICT솔루션사업 분야 중에서도 전력기기 예방진단/설비관리솔루션 분야와 에너지효율관리시스템(EMS) 솔루션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PTC의 플랫폼을 현대중공업의 에너지/전력기기자산관리 솔루션사업 분야에 적용함으로써, 전기전자시스템사업본부의 주력사업인 전력산업에 있어서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고객에게 좀더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고, 이를 기반으로 세계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PTC와 현대중공업의 협력을 통해 솔루션 사업 플랫폼 구축은 물론, IoT, AR(증강현실), MR(융합현실) 및 머신러닝 등에 대해 컨설팅 제공 등 관련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PTC는 현재 글로벌 고객사인 GE, CAT, 롤스로이스 등이 운영하고 있는 SLA 사업모델과 SLM(서비스 수명주기관리) 솔루션을 현대중공업에 제시하여 서비스 사업 영역의 혁신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박혜경 PTC코리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PTC의 IoT, 증강현실, 머신러닝 및 SLM 사업이 글로벌 시장을 위한 국내 조선 및 EPC 시장으로 확대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며, “현대중공업과의 전략적 제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전사차원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