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카메라를 품은 아이폰 7·7플러스 공개…한국은 10월 출시
애플, 카메라를 품은 아이폰 7·7플러스 공개…한국은 10월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9.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고 향상된 카메라 시스템, 배터리 수명,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 추가

[아이티비즈] 애플은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앞선 역대 최고의 아이폰 7(iPhone 7) 및 아이폰 7 플러스(iPhone 7 Plus)를 공개했다.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은 이전엔 볼 수 없었던 사진 촬영을 가능케 할 새롭고 향상된 카메라 시스템, 아이폰 사상 최고의 배터리 수명과 함께 제공될 고성능, 실감나는 스테레오 스피커 그리고 넓은 색상 영역을 지원하는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두 종류의 마감과 아이폰 사상 처음으로 추가된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는 오는 16일부터 미국을 비롯해 25개 이상 국가들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국은 이번에도 1-3차 출시국에서 제외됐으며, 10월 중에 이뤄질 전망이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수석 부사장 필립 쉴러는 “우리는 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혁신과 정밀도를 바탕으로 역대 최고의 아이폰을 만들었으며,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는 모든 측면에서 드라마틱하게 향상된 아이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카메라로 밤낮 상관없이 고품질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역사상 가장 강력한 A10 Fusion 칩은 아이폰 사상 가장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완전히 새로운 스테레오 스피커 시스템이 2배 더 큰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 모든 것을 사상 처음으로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이 추가된 아이폰에 탑재했다”고 말했다.

◇ 최첨단 카메라 시스템

아이폰 카메라가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에서 새로운 카메라 시스템을 만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에 탑재된 1200만 화소 카메라에는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이 탑재되며, ƒ/1.8 조리개와 6매 렌즈는 더욱 더 밝고 정밀한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넓은 컬러 캡처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컬러로 더욱 정밀하고 정확하게 촬영할 수 있다.

아이폰 7 플러스는 아이폰 7과 동일한 1200만 화소 와이드 앵글 카메라와 더불어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사진 촬영에 2배의 광학 줌과 최대 10배의 디지털 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올해 말부터는 아이폰 7 플러스에 탑재된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가 두 개의 카메라를 활용해 피사계 심도 효과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이 때 머신 러닝과 같은 정교한 기술이, 한 때 DSLR 카메라에서만 실현할 수 있었던 배경과 전경을 분리한 훌륭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한다.

애플이 새롭게 자체 디자인한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는 하나의 사진당 25밀리세컨드만에 1,000억 번의 작업을 수행하여 훌륭한 사진 및 동영상을 지원하게 된다.

▲ 아이폰 7

새로운 700만 화소 FaceTime HD 카메라는 더 나은 셀카 촬영을 위해 더 넓은 색 영역을 표현하고 향상된 픽셀 기술, 자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쿼드-LED True Tone 플래시는 아이폰 6s 보다 50% 더 밝고 빛의 깜박거림을 감지하는 혁신적인 센서를 포함하고 있어 이를 보완한 동영상 및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 성능 및 배터리 수명

새롭게 맞춤 설계된 애플의 A10 Fusion 칩은 역대 스마트폰에 사용된 칩 중 가장 강력한 칩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아이폰 사상 가장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해 한 번 충전 후 새로 충전하기까지 보다 많은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A10 Fusion 칩의 CPU는 총 4개의 코어를 가지고 있으며, 아이폰 6 대비 2배 더 빠른 속도를 가진 2개의 고성능 코어 그리고 이와 비교해 5분의 1 가량의 전력만으로 가동되는 2개의 고효율 코어가 균일하게 집적되어 있다.

또한, 아이폰 6에 비해 절반 정도의 전력만으로도 3배 더 빠른 실행 속도를 제공하는 한층 강력해진 그래픽 성능이 게임 앱 및 전문가용 앱의 사용성을 한 차원 높이 끌어올린다.

업계 최고의 국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는 최대 25개 LTE 대역을 지원한다. 또한, 아이폰 6 보다 3배 빠른 통신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최대 450Mbps의 LTE Advanced도 지원한다.

◇ 오디오 및 디자인

새로운 스테레오 스피커는 아이폰 6s보다 2배 더 큰 놀랍고도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지원하며, 더욱 폭 넓은 음량과 높은 품질의 스피커폰을 제공한다. 고품질 사운드를 위해 아이폰은은 Lightning 커넥터를 탑재한 EarPods 뿐만 아니라, 고객이 기존의 헤드폰과 액세서리를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하는 3.5mm 헤드폰 잭 어댑터도 함께 제공한다.

애플의 새로운 무선 이어폰인 AirPods는 간편함과 기술을 융합해 이어폰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무선 세계의 경험을 재창조한다. W1 칩이 탑재된 AirPods는 더 나은 연결 상태를 위해 효율성이 뛰어난 무선 통신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향상된 음질과 업계 선두적인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또한AirPods는 Siri의 기능과도 밀접하게 연결되어 두 번의 탭만으로도 가장 선호하는 개인 비서인 Siri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

▲ 아이폰 7 플러스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는 실버, 골드 및 로즈 골드 마감과 더불어 새롭게 두 가지 블랙 마감을 선보인다. 양극 산화된 무광의 아름다운 블랙 마감과 혁신적인 제트 블랙 마감으로 깊이 있는 고광택의 블랙 색상이 추가됐다. 새로운 제트 블랙 마감의 경우, 균일한 광택을 주기 위해 혁신적인 9단계의 양극 산화 및 광택 공정을 거쳐 완성됐으며,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봉합 방식으로 물을 엎지르거나 먼지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생활 방수 방진 기능 또한 제공한다.

새 아이폰은 가장 밝고 다채로운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제 시네마 표준(cinema-standard) 색상을 위한 넓은 색 영역과 더 깊은 색상 채도, 그리고 스마트폰 업계 최고의 색상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아이폰 7에서 확인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워지고 고도화된 고정형 홈 버튼은 내구성과 대응성이 높게 설계되었으며, 새로운 TapTic Engine®과 함께 사용될 경우 더욱 정확한 사용자 설정 촉각 피드백을 선사한다.

◇ iOS 10 탑재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는 모바일 운영체제 iOS 10과 함께 선보인다. iOS 10은 더욱 풍부한 표현과 생동감 넘치는 방법으로 친구나 가족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메시지 앱을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했으며, 다른 앱과 함께 Siri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하거나 앱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iOS 10에서는 3D 터치를 더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아름답게 재디자인된 지도, 사진, Apple Music 및 News, 그리고 한 곳에서 간단하고 안전하게 홈 오토메이션을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홈 앱도 탑재되어 있다. 그리고, iOS 10은 Siri, 지도, 전화 및 메시지 API를 공개함으로써 개발자들에게 놀라운 기회의 문을 열어 주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고객들은 기존에 즐겨쓰는 앱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는 실버, 골드, 로즈 골드에 블랙 마감 색상이 새롭게 추가되어 출시되며, 고객들은 32GB, 128GB 및 256GB 모델을 649달러부터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제트 블랙 마감의 아이폰은 128GB 및 256GB 모델로만 제공된다.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는 오는 9일부터 주문할 수 있으며, 16일부터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중국,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룩셈부르크,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푸에르토 리코,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 아랍 에미리트, 영국,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및 미국에서 판매된다.

또 23일부턴 안도라, 바레인,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공화국, 에스토니아, 그리스, 그린란드, 건지 섬, 헝가리, 아이슬란드, 맨 섬, 저지 섬, 코소보, 쿠웨이트,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리투아니아, 몰디브, 몰타, 모나코, 폴란드, 카타르, 루마니아, 러시아, 사우디 아라비아, 슬로바키아 및 슬로베니아에서 판매된다. 또한 인도에서는 10월 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