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안랩샘(SEM)’ 3기 수강생 모집
안랩, ‘안랩샘(SEM)’ 3기 수강생 모집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9.0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 강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이티비즈] 안랩(대표 권치중)이 무료 SW 코딩교육 강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안랩샘’ 3기는 기존 판교(안랩 사옥)에서만 진행됐던 교육을 지방권역까지 확대해 대전에서도 실시한다. 지역적 문제로 교육 수강이 어려웠던 수강 희망자들은 거주 지역에 따라 판교와 대전 ‘안랩샘’ 과정을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

모집 교육과정은 ▲SW 코딩 기초과정, ▲SW 코딩 심화과정, ▲HW 융합과정 등 3개 과정으로 양 지역이 동일하다.

인터넷, SNS 등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인재를 우선 선발하며 남성 지원자는 전체 모집정원 15% 이내에서 선발한다.

안랩은 "이번 ‘안랩샘’ 3기는 지역 수강희망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대전에서도 동일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며, “코딩강사 교육 기회의 지역격차가 해소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맘이랜서 김현숙 대표는 “현재 ‘안랩샘’ 수료생들은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코딩교육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며, “안랩과 맘이랜서는 ‘안랩샘’ 수료 후에도 지속적 학습과 경력개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