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포스, SP 수중펌프 제품군 확장
그런포스, SP 수중펌프 제품군 확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2.2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설정된 높은 에너지 효율 기준에 맞춰

[아이티비즈] 그런포스가 고효율 중형 SP 수중펌프를 출시해 제품군을 확대했다. 향상된 효율성과 내구성으로 이미 신뢰도와 시스템 통합, 효율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 받던 그런포스 SP 펌프의 평판이 더욱 높아졌다.

새로 출시된 4인치 SP 펌프에는 전문가용 대형 SP 펌프에서나 찾아 볼 수 있던 기능이 많이 추가됐다. 기존2개 모델에서 3개 모델로 확장됐으며(향후 1개 모델 추가 계획),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어 식수에서 해수까지 다양한 액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야콥 오베르가드(Jakob Overgaard) 그런포스 글로벌 제품판매 매니저는 “SP 제품군 확대와 덴마크 생산시설 확충에 상당한 투자를 단행했다”며, “그런포스의 펌프는 현재의 효율성 요구사항에 훨씬 앞서 있다. 높은 효율성을 실현하게 된 그런포스가 에너지 효율성 계획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되어 에너지 효율에 대한 업계의 기준이 최고로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에너지 효율 요구사항을 뛰어넘어
유럽의 에코디자인 지침(European Ecodesign Directive)은 에너지 사용제품(ErP's)의 친환경 설계에 필요한 요구사항과 규정을 제시한다. 에코디자인 규정은 터보형 워터펌프를 제조하는 데 있어 최소 효율성 지수(Minimum Efficiency Index, EMI)를 제시한다.

2015년 1월부터 에코디자인 지침에 따르는 모든 워터펌프는 0.40 혹은 그 이상의 MEI를 충족해야 한다. 그런포스의 고효율 중형 수중 SP 지하수 펌프는 MEI 기준을 훨씬 넘어선다.

그런포스는 탄소배출을 줄이고 제품제조 단계에서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등의 노력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에 헌신하고 있다. 고객을 위해서는 향상된 펌프 효율성과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를 통해 이를 지원하고 있다. 유럽 에코디자인 지침의 요구사항 이상의 효율성을 통해 최적화된 펌프 가동으로 상당한 액수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음용수에서도 사용 가능
그런포스는 에너지 효율성 요구사항을 능가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그런포스의 신제품인4인치 SP 수중 지하수 펌프는 에코디자인 지침에서 규정된 유럽의 기준을 능가할 뿐만 아니라 펌프가 판매되는 지역인 전 세계 시장에서 음용수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 받았다. 이 펌프는 CE 인증을 받았으며, 향상된 내구성을 통해 그런포스에 대한 신뢰도를 더하는 한편 고객의 요구사항에도 부합한다.

그런포스의 SP 수중펌프 제품군은 고효율과 높은 신뢰도로 유명하다. 부식을 방지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조된 SP 펌프는 급수용 지하수 공급, 관개, 가압 및 산업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SP 펌프는 최첨단 기술의 수력학적 설계를 통해 수요가 높을 때에도 최적의 효율을 제공하며, 용도에 상관없이 낮은 장기 운용비용 및 높은 운용 신뢰도를 보인다.

또한 고효율과 모래나 기타 불순물에 따른 마모에 대한 높은 내구성, 신뢰할 수 있는 모터와 용이한 유지관리의 장점을 갖고 있다. 모터 보호를 위한 특수 기기 외에도 완벽한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을 통해 펌프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야곱 오베르가드 매니저는 “SP 펌프가 갖고 있던 신뢰도와 시스템 통합 및 효율성에 대한 좋은 평판을 고려할 때, 4인치 크기의 SP 펌프 신제품에 대한 고객 반응도 좋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 제품은 새로운 에코디자인 지침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상당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그런포스 Pump Audit 시스템은 이러한 점을 확인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