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공인전자주소 서비스' 브랜드명 공모전 개최
KISA, '공인전자주소 서비스' 브랜드명 공모전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8.2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백기승)은 ‘공인전자주소 기반 전자문서유통서비스(공인전자주소 서비스)’의 인지도 제고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브랜드명 및 CIㆍBI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명 공모전'은 건강검진결과 통지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 발굴 및 대중화를 앞두고 보안성ㆍ편의성이 반영된 이름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기획됐다. 8월 29일부터 9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대상작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 공인전자주소 서비스 브랜드명 공모전 포스터

신규 브랜드명이 확정되는 10월 이후에는 브랜드명에 부합하며 친근한 이미지로 형상화한 CIㆍBI를 선정하는 공모전이 총 상금 2,500여 만원 규모로 추진될 예정이다.

공인전자주소 서비스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근거 2012년 ‘샵메일’로 시행됐다. 2013년부터 경찰청의 ‘경찰청 관련 안내서 유통’, 대법원, 재외공관 간 ‘재외국민 가족관계등록부 유통’, 서울시의 ‘세금납부 고지’ 등에 활용되고 있다. 2016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 업무가 이관됨에 따라 보안성과 활용성을 강화하고 사용자층을 확대하고자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추진 중에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중구 전자거래산업단장은 “KISA로 이관되기 전, 공인전자주소 서비스 사업은 낮은 인지도로 인해 활성화되지 못한 측면이 있다”며, “앞으로 정보보안 강화, 다른 ICT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전자문서 유통허브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