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8채널 데이터 컨버터 콤비네이션 칩 공개
아나로그디바이스, 8채널 데이터 컨버터 콤비네이션 칩 공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5.02.25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층 더 자유로워진 소형 패키지 설계 제공

[아이티비즈]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12비트, 8채널 ADC/DAC/GPIO 콤비네이션 칩을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칩은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 조합으로 구성해 사용할 수 있다. AD5592R ADC/DAC/GPIO 콤비네이션 칩에는 400Ksps ADC(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정착 시간 6마이크로초 (μsec)의 DAC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디지털 입력/출력, 단일 칩 상의 레퍼런스가 포함된다.

이 신형 칩은 최대 8대의 장치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성할 수 있으므로 설계자는 단일 IC를 사용해 여러 개의 시스템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을 완성할 수 있다. 온-칩 기능의 조합을 통해 시스템 설계자는 BOM (bill of materials) 비용을 감축시킬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조금만 변경하여 설계 이식가능성(portability)과 재사용을 높일 수 있다.

단일 칩 AD5592R은 소형 2mm×2mm WLCSP 패키지를 사용함으로써 개별 구현할 때와 비교해 공간을 최대 85%까지 절약할 수 있다. AD5592R은 소형 패키지를 채택함으로써 크기와 설계의 자유로운 변경이 중요하게 요구되는 유무선 통신, 건물 관리, 일반 모니터링 및 제어 애플리케이션 등 공간에 제약이 많은 고집적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모델을 사용하면 단일 부품 내에 제어 및 모니터링 성능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아키텍처를 단순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스템의 기능도 향상시킬 수 있다.

AD5592R 기능은 ▲안전한 시동 기능으로 부정확한 셋업 시 외부 회로와의 충돌 방지 ▲디지털 온도 표시기/알람(Digital Temperature Indictor/Alert)을 통해 고장 상태를 알리고 시스템을 정지 ▲2.5V, 25ppm/°C의 내부 레퍼런스 ▲−40°C~+105°의 동작 온도 범위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