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히어로 버스 타면 와이파이가 공짜예요"
G마켓 "히어로 버스 타면 와이파이가 공짜예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2.2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무료 충전 서비스도 제공...이색 캠페인 ‘모바일 쇼핑 히어로’ 진행

▲ G마켓 와이파이 버스
[아이티비즈] G마켓(www.gmarket.co.kr)은 지난 2월 16일부터 모바일을 활용한 쇼핑의 편의를 확대할 수 있는 ‘히어로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G마켓 앱을 깔면 영웅이 된다’는 핵심 메시지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울 시내 곳곳에 무제한 무료 와이파이 버스와 버스 정류장의 스마트폰 무료 충전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히어로 버스 탑승객 누구나 G마켓 앱을 깔면 와이파이 무제한

G마켓 히어로 버스는 특별한 캠페인 이미지로 랩핑이 되어 있어 쉽게 눈에 띄며 버스 내부에도 히어로 캠페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러한 G마켓 버스에 타는 탑승객이라면 특별한 절차 없이 와이파이 설정에서 ‘Gmarket Free wiFi’를 선택하면 누구나 히어로 버스가 이동하는 동안 무제한으로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G마켓 와이파이 이용 예시
G마켓 히어로 버스는 서울 시내 유동인구가 많은 시청, 중구, 광화문에서 중앙대, 경인교대, 우이동까지 이어지는 B101번, B151,번 B152번 서울 간선버스(총 40여대)이며, 벌써 입소문에 의해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 G마켓 와이파이 버스는 오는 4월 15일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이젠, 버스 정류소에서 충전 하세요"

지난 24일부터는 서울시내 일부 버스정류장에서는 스마트폰 무료 충전이 가능한 ‘G마켓 스마트폰 서비스 충전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강남, 서초, 노량진 등 주요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 정류소 15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충전가능하다. 또한 휴대폰 충전하는 동안에는 지루하지 않게 히어로 캠페인의 특별한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 G마켓 스마트폰 서비스 충전센터
이와 같은 이색 마케팅은 고객의 서비스 경험 확대를 넓혀줄 뿐만 아니라, 히어로 캐릭터를 통한 재미까지 겸하고 있어 지난 ‘타요버스’ 못지 않게 주목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생활화 하고, 대중 교통 안에서의 휴대폰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사람들의 생활패턴을 고려할 때, 스마트폰을 활용한 서비스의 확대는 고객들의 긍정적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버스를 활용한 이색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6월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전국 대학교를 대상으로 간식버스(일명 푸드버스)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이 행사는 한국장학재단 공식 페이스북에 푸드버스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가장 많이 단 학교를 6곳 선정하여, 각 학교당 500인 분의 간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인기 애니메이션 ‘꼬마 버스 타요’의 캐릭터를 랩핑한 버스는 작년 3월에 운행을 시작하여 전국을 들썩일 정도로 인기를 얻어, 서울을 비롯한 지방까지 운영이 확대된 성과를 얻었다. 이에 힘입어 현재 라바 지하철, 뽀로로 택시, 뿌까버스 등 대중교통의 랩핑 마케팅의 붐이 일고 있으며 대중교통에 대한 국민의 인식까지 긍정적으로 바꾸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를 반영하여, 고객의 편의를 만족시킬 수 있는 ‘히어로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이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