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옥시야 인수...클라우드•매니지드 서비스 사업 강화
HDS, 옥시야 인수...클라우드•매니지드 서비스 사업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2.2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유연성, 제어 및 SAP 환경 경제성 향상 기대

[아이티비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전홍균)은 합작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클라우드 및 SAP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기업 옥시야(oXya)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는 3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며, 정확한 인수 완료 시기는 마감 조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50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옥시야는 이번 인수가 완료되면 HDS의 자회사로서 비즈니스를 수행하게 된다. 프리데릭 드 벨로이(Frederic de Belloy) 옥시야 부사장 겸 이사회 의장이 비즈니스 지휘를 맡아 히샴 압데사마드(Hicham Abdessamad) HDS 글로벌 서비스 총괄 부사장에게 업무 내용을 보고할 예정이다.

옥시야는 IT 조직이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보다 쉽게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기업으로, HANA 플랫폼 등 SAP 솔루션을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인프라를 설계 및 제공하고 있다. SAP의 파트너이기도 한 옥시야는 관리 및 클라우드 제공 분야의 선두 업체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오고 있으며, 전세계 여러 업계의 20만명이 넘는 SAP 솔루션 사용자들로부터 꾸준히 높은 고객 만족 점수를 받아왔다.

HDS는 이번 인수를 통해 확장 중인 자사의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더욱 향상시킬 예정이다. HDS의 엔터프라이즈 고객 및 파트너는 가치 창출 시간을 앞당기고, 재무 구조 유연화와 TCO 절감 효과를 얻으며, 더욱 예측 가능한 IT 서비스 결과를 기반으로 미션 크리티컬 IT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히샴 압데사마드 HDS 글로벌 서비스 총괄 부사장은 “오늘날 파트너와 고객들은 서비스형(as-a-service) 옵션을 채택해 비즈니스 방식을 변화시키면서도 클라우드 등 수시로 변화하는 최신 시장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려 한다”며 “옥시야는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두에 확장된 AaaS(Application-as-a-service) 세트를 제공한다. SAP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대규모 환경을 여러 차례 관리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고객 만족 평가도 매우 높다”고 전했다.

프리데릭 드 벨로이 옥시야 이사회 의장 겸 부사장은 "HDS와 오랜 파트너십을 성공적으로 이어온 옥시야가 관계를 한층 발전시켜 HDS의 가족이 돼 기쁘다. 옥시야는 1988년 창립 이후 전문성과 시장 리더십을 탄탄히 구축해왔다”며, “HDS 및 HDS 파트너들과 협력해 더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 고객이 데이터로부터 통찰력을 얻도록 지원하고, 옥시야의 훌륭한 서비스를 전세계의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케빈 이치푸라니(Kevin Ichhpurani) SAP 사업 개발 및 전략 생태계 담당 수석 부사장은 “HDS가 SAP 고객들에게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향상된 HDS 기능들로 SAP HANA를 기반으로 하는 SAP 고객들이 더욱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운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HDS는 스토리지 시장에서 보유한 리더십과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기술 트렌드에 대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고자 기업 인수 등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지난 2월 10일, HDS는 빅 데이터 통합 및 비즈니스 분석 서비스 제공업체인 펜타호(Pentaho) 인수를 발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머신 데이터와 IT, 분석 능력을 통합시켜 빅 데이터와 사물인터넷(IoT)으로부터 가치를 찾는 비즈니스 혁신 전략을 강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최근 업계에서 진행 중인 빅 데이터 인수 건 중 최대 규모로 알려진 HDS의 펜타호 인수는 올해 6월 완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