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16 인터넷윤리 교수·학습지도안 공모대회' 개최
방통위, '2016 인터넷윤리 교수·학습지도안 공모대회' 개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8.16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함께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인터넷 윤리교육을 위해 학교 현장의 풍부한 교육경험과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확산하는 ‘2016 인터넷윤리 교수·학습지도안 공모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2016 인터넷윤리 교수·학습지도안 공모대회’는 아름다운 인터넷 이용문화 정착을 위한 자유 주제로 전국 초등학교 현직 교원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16일부터 공모접수를 시작한다.

▲ '2016 인터넷윤리 교수·학습지도안 공모대회' 포스터

참가부문은 교과연계 부문과 창의적 체험활동 부문으로, 개인 참가는 2차시, 팀 참가는 3차시 교수·학습 지도안을 작성하여 참가신청서 등과 함께 10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교수·학습지도안은 10월 21일까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치게 되며, 심사 결과 부문별 대상 각 1팀에게는 방송통신위원장상과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되고, 최우수상 2팀·우수상 3팀·장려상 6팀 및 입선 11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이 주어진다.

또한, 초등학교 교원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교수·학습지도안 수가 많은 순으로 5개 학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특별상도 마련하였다.

최성준 위원장은 “이번 공모대회를 통해 인터넷 윤리교육이 즐겁고 유익하고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초등학교 교원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이번 교수·학습지도안 공모대회가 올해 처음 시작되는 만큼 초등학교 교원 각자의 경험과 열정이 배어있는 인터넷윤리 관련 수업사례와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더 나아가 창의적인 활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대회에서 입선 이상에 당선된 우수 교수·학습지도안은 전자책(E-Book) 형태로 제작하여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홈페이지(www.아름다운인터넷.kr)에 게시하고,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하여 일선 학교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앞으로도 「인터넷 윤리교육 국민디자인단(정부3.0 과제)」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기 위한 다양한 국민참여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