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2분기 영업익 80억엔…전 분기比 50.4%↑
라인, 2분기 영업익 80억엔…전 분기比 50.4%↑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7.2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수익 382억엔, 순익 31억엔 기록

[아이티비즈] 라인(대표 이데자와 타케시)은 2016년 2분기 영업수익 382억 엔, 영업이익 80억 엔, 순이익 31억 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수익은 전분기 대비 12.1%, 전년 동기 대비 35.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0.4% 상승한 수치다. 전년 동기, 전분기 적자를 기록했던 순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 라인주식회사 실적 (단위 : 백만엔)

영업외수익을 제외한 매출 339억 엔의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커뮤니케이션(스티커, 테마 등) 74억 엔 (22%), ▲콘텐츠(게임, 플레이, 망가, 뮤직 등)이 114억 엔(34%), ▲광고(공식계정, 스폰서드 스티커, 라인 포인트 광고, 타임라인 등 라인광고/라이브도어 등 포털 광고) 126억 엔(37%) ▲기타(라인프렌즈, 라인 아르바이트 등)이 25억 엔(7%)을 기록했다.

커뮤니케이션 매출은 전분기 대비 4.0%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3.1% 상승했으며, 콘텐츠 매출은 신작 게임 연기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4.0%,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했다. 전체 광고는 전분기 대비 6.3%, 전년동기 대비 60.1% 상승했다. 이 중 라인 광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9.2%, 전년 동기 대비 85.9% 증가세를 기록했고, 포털 광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4.4%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8% 성장했다.

기타 매출은 라인프렌즈, 라인 아르바이트 등의 매출 호조로 전분기 대비 21.6%, 전년 동기 대비 95.5 %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