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스마트 계량 솔루션', 엘스터 가스•전기 계량기에 채택
아나로그디바이스 '스마트 계량 솔루션', 엘스터 가스•전기 계량기에 채택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2.2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엘스터(Elster)가 현재 개발중인 가스 및 전기 계량기에 사용하기 위해 ADI의 ADF7241 스마트 계량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세계적인 전기, 가스, 수도 계량 및 제어 장치 제조사인 엘스터는 영국 정부 지원으로 진행되는 전국 에너지 효율 향상 계획의 일환으로 스마트 계량기를 개발 중이다. 이 스마트 계량기 설치 프로그램에 따라 2020년까지 영국 내 모든 가정과 중소 기업에 5,000만 대 이상의 스마트 가스 및 전기 계량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ZigBee 기반 스마트 계량 솔루션에는 ADF7241 트랜시버와 엑스진 테크놀로지(Exegin Technologies)가 제공하는 지그비(ZigBee) 네트워크 프로토콜 스택이 사용되었으며 이는 엘스터 계량기에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엘스터 가스 스마트 계량기 솔루션 부서장 조에그 클라트(Joerg Klatte)는 “엘스터가 ADI의 ADF7241 스마트 계측 솔루션을 채택한 이유는 제품의 성능, 유연한 설계, 그리고 기술 경쟁력 때문”이라며, “ADI에서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는 고유의 패키지를 제공한 덕분에 엘스터는 2.4GHz와 868MHz 대역 모두에 적용 가능한 ZigBee 소프트웨어 스택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엘스터의 스마트 계량기는 에너지 소비량이나 발전량을 정확히 측정하여 지역 전기ㆍ수도ㆍ가스 회사가 전력 소비 모니터링, 요금 청구 등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ADI의 ADF7241 솔루션을 채택한 스마트 가스ㆍ전기ㆍ수도 계량기 사용으로 더욱 정확한 사용 요금을 부과할 수 있고 전력 품질 모니터링의 질도 향상시킬 수 있어, 가스ㆍ전기ㆍ수도 회사들의 운영비 절감도 가능하다.

엑스진의 레슬리 멀더(Leslie Mulder) 사장은 “ADI의 무선 기술은 엑스진의 ZigBee 스택과 결합되어 영국 이중 대역 무선 솔루션에 사용되는 868MHz, 2.4GHz등 여러 PHY 장치를 하나의 PAN에서 구현하는 스마트 계량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고 말하고, “이는 유연성(flexibility)를 극대화하여 코디네이터(Coordinator), 라우터, 최종 장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는 범용적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있어 영국에 설치되는 스마트 계량기에 적합하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