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바일 쇼핑 서비스 ‘100C’ 中서 출시
KT, 모바일 쇼핑 서비스 ‘100C’ 中서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7.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앱 마켓에서 다운 가능…한국서 꼭 사야 할 100가지 상품과 인기 상점 100곳 정보 제공

[아이티비즈] KT(대표 황창규)는 중국 관광객 및 직구족에 최적화된 모바일 쇼핑 서비스 ‘100C(바이-씨)’를 중국 현지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100C는 중국어 ‘바이’로 발음되는 100(百, bai)과 ‘컬렉션(Collection)’의 첫 글자 ‘C(씨)’를 합친 것으로 엄선된 100가지 상품과 서울에서 인기 있는 상점 100곳의 정보를 매거진 스타일의 콘텐츠로 제공하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이다.

▲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서울시 종로구 북촌에서 모델들이 100C(바이-씨)를 소개하고 있다.

100C는 7월 28일부터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는 물론 중국 내 주요 앱 마켓인 ‘360마켓(360 Mobile Assistant)’, 텐센트의 ‘myapp’, 바이두의 ‘Baidu Mobile assistant’, 샤오미의 ‘MIUI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100C는 엄선된 100가지 상품과 인기 상점 100여곳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명동, 가로수길, 홍대 등의 주요 쇼핑지역 상점의 내∙외관 모습을 360º VR(Virtual Reality) 이미지로 제공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매장과 상품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형욱 KT 플랫폼사업기획실장은 “’100C’는 한류와 한국 상품에 관심 있는 중국 고객을 위한 서비스 플랫폼이다”며, “중국에서는 쉽게 살수 없었던 한국 로컬 상점의 물건을 중국 직구족에게 판매하는 ‘O2O 커머스 플랫폼’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