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피트, 우리은행 ‘NEW원터치 스마트뱅킹’ 구축완료
웹케시피트, 우리은행 ‘NEW원터치 스마트뱅킹’ 구축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08.1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 최초 모바일통장 서비스로 타사 스마트뱅킹과 차별화

웹케시 그룹 내 금융부문 SI 사업 및 솔루션 유통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웹케시피트(대표 박성춘, www.webcashfit.co.kr)가 우리은행의 ‘NEW원터치 스마트뱅킹’ 구축 사업을 주사업자로 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웹케시피트는 이번 ‘NEW원터치 스마트뱅킹’ 구축 사업을 통해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의 최초화면을 조회이체 등 뱅킹거래 위주의 ‘원터치 개인 스마트뱅킹’과 예금펀드 등 금융상품 위주의 ‘원터치 금융센터’로 이원화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은행권 앱 중 가장 적은 용량으로 설치와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했다.

‘원터치 개인뱅킹’을 허브(HUB)로 삼아 뱅킹과 금융센터 앱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사용자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했고, 전체 금융상품에 대해 실물통장 없이도 거래가 가능한 모바일통장 서비스를 제공해 타사 스마트뱅킹과 차별화했다. 뿐만 아니라 보다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원터치 금융센터를 신설,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기존 70여 개에서 은행권 최대인 1000여 개까지 늘렸다.

이번 우리은행 NEW원터치 스마트뱅킹 구축 사업을 담당한 정중화 이사는 “국내 주요 은행의 금융시스템을 구축해온 웹케시피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보안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 ‘NEW원터치 스마트뱅킹’은 모바일앱접근성 전문업체 SNCLab의 뱅킹 앱 접근성 평가와 금융센터 앱 접근성 평가에서 금융권 중 최고 점수인 각각 98.6, 99.7점으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