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UAE 통신업체 에티살랏에 모바일 NFC 솔루션 공급
젬알토, UAE 통신업체 에티살랏에 모바일 NFC 솔루션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2.1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젬알토가 기업용 모바일 NFC 접속제어 솔루션을 아랍에미리트(UAE)의 대표적 통신회사인 에티살랏(Etisalat)에 공급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에티살랏 경영진은 스마트폰을 비접촉 리더기에 한 번 탭하기만 하면 본사와 각종 시설에 보안 접속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앱은 현대적 스마트 도시의 편의성을 제고시켜 준다.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와 보안 디지털 ID가 일상생활의 일부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현실에서 젬알토의 업텍 멀티테넌트(UpTeq Multi-tenant) NFC SIM과 접속제어 내장 어플리케이션의 결합은 고도의 보안이 적용되는 기업 환경 내에서의 NFC 활용 가능성을 제시한다.

또한 모바일 NFC는 네트워크 프린팅의 인증 및 실행에도 사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문서 보안과 기업 운영 및 사업과 관련된 전 영역에서 지속 가능한 환경을 도입하고자 하는 에티살랏의 목표 달성을 뒷받침한다.

에티살랏의 디지털 서비스 사업부를 총괄하는 압둘라 하심 부문장은 “에티살랏은 UAE의 스마트 시티 내에서 각 개인이 가정이나 직장에 있을 때, 혹은 쇼핑이나 여행을 할 때 언제나 현대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과 모바일 앱을 공급함으로써 진정한 통합 서비스 사업자로 탈바꿈하고 있다”면서 “NFC와 관련된 젬알토의 경험과 뛰어난 기술 지원은 에티살랏에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젬알토의 에릭 클로델 중동아프리카지부장은 “에티살랏의 당사 솔루션 도입은 모바일 서비스의 갖가지 새로운 지평을 여는 NFC 기술의 진정한 잠재력을 보여준다”면서 “젬알토의 기술력을 통해 개인 고객은 물론 장기적으로는 기업 고객들에게까지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에티살랏은 UAE가 모바일 혁명의 선두주자로 서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