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뮤직 "음악방송 PPL로 음악사이트 지니 회원가입수 2배, 음원소비 증가"
KT뮤직 "음악방송 PPL로 음악사이트 지니 회원가입수 2배, 음원소비 증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2.1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음악방송PPL이 음악사이트 이용자 증가와 음원 소비 촉진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MBC 나가수 프로그램 PPL을 진행하는 음악사이트 지니는 지상파 방송 PPL 효과로 방송시작 전주(1월23일-29일) 비교해 방송 이후 음악사이트 지니의 주단위 신규회원 가입수가 2배 증가했고, 방송 당일 이용 트래픽도 평소 지니 이용 트래픽보다 평균 1.5배 늘어난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나가수 출연가수들이 부른 곡을 찾아 듣는 음악 검색 소비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 13일 MBC 버라이어티 예능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에서 1위에 오른 스윗소로우가 부른 ‘바람이 분다’ 음원스트리밍수는 방송일 이후 3일간 12만 건 이상으로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 노래는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 9위에 올랐다.

부드러운 화음과 거친 음색을 오가며 사랑과 헤어짐의 슬픔을 진실하게 호소한 스윗소로우는 새로운 감성으로 원곡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를 재해석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한편 나가수3 2회차에 박정현이 불러 1위에 오른 ‘기억의 습작’도 전람회가 부른 원곡스트리밍건수가 방송전주대비 164%증가했고 하동균이 부른 ‘내사랑 내곁에’는 방송전주대비 원곡스트리밍건수가 112% 증가해 나가수3 출연가수들이 부른 노래들의 원곡들의 소비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kt뮤직 이상헌 마케팅 실장은 “나가수 출연가수들이 부른 노래를 주로 듣는 연령층은 20-30대로 나가수 가수들이 부른 노래들을 원곡과 리메이크곡을 비교해서 듣고 추억과 새로움을 동시에 즐기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