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아저씨 ‘노무족’에 어울리는 IT기기
세련된 아저씨 ‘노무족’에 어울리는 IT기기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6.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경량 멀티 키보드에서 전자책 단말기까지

[아이티비즈] 젊고 세련된 외모와 생활방식을 지향하는 중년 남성, 일명 '노무(No More Uncle)족'이 증가하고 있다. '아재'라 불리는 것을 거부하며 젊은 센스와 스타일을 유지하려는 중장년층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노무족들에게 어울릴 IT기기를 소개한다.

◇ 초경량 무게의 멀티 키보드

커피 전문점이나 브런치 레스토랑에서 IT기기를 활용해 업무를 보는 노무족이 많다. 하지만 큰 노트북으로 시끄러운 소음을 만들어 내며 업무를 본다면 핫플레이스에 있다고 한들 아재 소리를 피하기는 어려울 것. 버튼 클릭으로 디바이스 간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하며, 소음이 적은 멀티 키보드로 젊은 감각을 어필해보자.

▲ 로지텍 K380

로지텍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K380은 이지-스위치(Easy-Switch) 버튼을 탑재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최대 3개의 기기를 간편하게 전환하며 타이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23g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성이 높은 이 제품은 외부 업무가 많거나 여러 기기를 함께 사용하는 노무족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젊은 감각을 뽐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은 소음으로 남을 배려하는 센스 있는 모습까지 어필할 수 있을 것.

K380의 배터리 수명(배터리 AA 2개 기준)은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최대 2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색상은 차콜, 그레이 2가지로 출시됐다.

◇ 스마트 밴드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을 꾸준히 하는 노무족에게 피트니스 밴드는 필수 아이템이다. 하지만 투박하고 촌스러운 디자인의 스마트 밴드는 운동을 즐기는 아재의 아이템일 뿐. 운동복은 물론 정장에까지 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의 스마트 밴드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게 노무족의 센스를 뽐내보자.

▲ 핏 비트 알타

핏비트 알타는 군더더기 없이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운동복, 청바지, 정장 등 어느 차림에 착용해도 어색하거나 눈에 거슬리지 않는다. 이 제품은 밴드와 가죽, 메탈 등을 별도로 구입할 수 있다. 블랙, 블루, 플럼, 틸 등 여러 가지 색상을 통해 개인의 스타일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무족의 패션 감각을 뽐낼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될 것.

S부터 XL까지 총 3종류의 밴드 사이즈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프리 사이즈의 다른 스마트 밴드와 달리 팔목의 두께에 따라 세심하게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 시 시간과 걸음 수 등 기본적인 정보부터 문자 메시지 일부 내용과 전화 수신인 및 발신인 등 휴대폰 일부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다.

◇ 전자책 단말기

노무족은 외모 꾸미기뿐만 아니라 확고한 가치관과 내면의 품격을 가꾸기 위해 노력한다.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이들이 가장 먼저 선택하는 방법은 독서. 전자책 단말기로 틈틈이 책을 읽다 보면 스마트한 면모를 어필할 수 있음과 동시에 내면도 꽉 찬 진정한 의미의 꽃중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한국이퍼브 크레마 카르타

한국이퍼브 크레마 카르타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책 유통사인 아마존 킨들 보이지, 코보 등이 사용하는 카르타 패널을 국내 최초로 탑재한 전자책 단말기이다. 선명한 화질이 특징인 이 제품은 종이책 인쇄 품질인 300DPI 고해상도와 e-ink 패널의 잔상 제거 기술인 리갈 웨이브폼을 적용해 종이책과 같은 느낌을 구현해낸다.

또한 프론트 라이트을 탑재해 장시간 책을 읽는 데 피로감이 적고 가독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6인치 카르타 패널의 1448*1072 HD 디스플레이에 8GB 저장 공간을 갖춘 크레마 카르타는 마이크로 SD카드로 최대 32GB까지 저장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