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상품검증단 5기 출범했다
KT, 상품검증단 5기 출범했다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2.1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현장 중심 상품검증 프로세스 강화...300명 구성

▲ KT는 고객 관점으로 상품검증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일반고객과 현장직원 300명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 5기를 새롭게 출범하고 ‘2015년 상품검증단 Welcome Day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아이티비즈] KT가 ‘고객 최우선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과 현장이 참여하는 ‘상품검증단’을 운영한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고객 중심의 1등 상품 출시 검증 프로세스를 강화하기 위해 일반고객과 현장직원 300명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 5기를 새롭게 출범하고 12일 오후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2015년 상품검증단 Welcome day’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상품검증단’은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상품 아이디어 제공 ▲신규 출시상품 사전 검증으로 고객 관점 불편사항 발굴 및 개선 ▲출시 상품에 대한 사후 검증으로 불편사항 보완및 최적화 활동을 하는 일반고객과 현장직원 등으로 구성된 단체다.

올해로 5기를 맞이하는 상품검증단은 지난해 200명에서 올해 300명으로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이는 고객 체험단 위주로 구성된 타사와 달리, KT 상품의 특성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고객 접점의 현장 직원이 상품검증단으로 함께 구성되어 보다 세밀한 고객 관점의 아이디어와 개선사항 도출에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실례로 지난해 100여 차례 진행된 상품검증단 활동을 통해 올레닷컴 UI·UX개선, 올레내비 편의성 향상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었고 GiGA UHD tv 셋톱박스와 기가 WiFi AP는 추가 개선사항 반영을 위해 출시일을 조정하기도 하는 등 의견 반영 과정과 결과물에 대한 직원과 고객의 만족도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KT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은 “KT는 고객 최우선 경영을 통해,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1등 국민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현장직원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의 개선의견과 아이디어를 실제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