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일동제약에 플래시시스템 V9000 구축완료
한국IBM, 일동제약에 플래시시스템 V9000 구축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6.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RP DB 시스템 성능 평균 3배 향상 통해 ERP 사용자 만족 극대화…헬스케어 분야 공략 가속

[아이티비즈] 한국IBM(대표 제프리 알렌 로다)은 일동제약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 성능 향상을 위한 IBM 플래시시스템(FlashSystem) V9000 사내 구축 작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례는 한국IBM이 2015년 국내 헬스케어 시장에 대한 공략을 발표한 이후 진행된 제약업계 최초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도입 사례다.

일동제약은 IBM 플래시시스템 V9000을 도입함으로써 데이터베이스 처리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BM 플래시시스템 V9000은 기존 스토리지 시스템과 통합되도록 설계되었고, 이로 인해 일동제약은 백업 시스템을 활용하여 내부 데이터도 보호할 수 있게 됐다.

▲ IBM 플래시시스템 V9000

일동제약 김원랑 이사는 “통합 스토리지 구축 작업을 위해 다양한 경쟁사들에 대한 비교심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벤치마킹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성능, 다양한 고객 사례를 통해 신뢰가 축적된 솔루션을 보유한 한국IBM이 이번 프로젝트에 가장 적격으로 결론을 내렸다”며 “기존 스토리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투자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 점 역시 선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한국IBM 시스템즈 스토리지사업부 김형석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가 한국 IBM이 처음으로 국내 제약업계에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도입한 사례이기 때문에 특히 더 의미가 있다”며, “시스템 구축 및 오픈된 이후에도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