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밍, 브랜드 공모 여기서 한번에!
네이밍, 브랜드 공모 여기서 한번에!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3.12.0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공모 대행 사이트 ‘브랜드 콘테스트’ 탄생
국내 최초로 온라인 브랜드 공모와 콘테스트를 대행하주는 사이트가 등장했다.
회사명, 상품 브랜드, 슬로건에서부터 아기 이름까지 이름짓기(네이밍)이나 브랜드와 관련 있는 모든 것을 공모를 통해 대행해주는 브랜드 공모 전문 대행 사이트 ‘브랜드 콘테스트(www.brandcontest.kr)’가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브랜드콘 테스트’는 네이밍 공모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개인의 의뢰를 받아 네티즌 공모, 후보안 선정, 상표 등록 가능성 확인 등의 전 과정을 대행한다.
‘브랜드콘 테스트’는 공모 대행 전 과정에 네이밍 전문가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모 대행의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공모 방향을 함께 협의하는 전문가 지원 기능, 응모안 접수 후 당선작 선정 과정을 지원하는 전문가 심사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의뢰인이 누구인지 알 수 없도록 하는 마케팅 비밀 유지 기능이 있어 신제품 런칭 등 보안이 요구되는 경우에도 안전하게 브랜드 공모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독특하다.
또한 브랜드를 공모하는 측과 응모하는 사람이 상호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댓글 기능을 통해 응모안의 방향이 좀 더 정교화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갖추었다.
‘브랜드 콘테스트’의 가장 큰 장점은 응모자들에게 지급하는 상금 외 별도의 추가 비용(최소 비용 30만원)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브랜드 공모전이 홍보비 등의 진행비가 상금보다 더 많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비용 절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겠다.
브랜드 공모를 진행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공모를 원하는 사항을 브랜드 콘테스트에 보내주기만 하면 된다. 응모자들은 PC, 스마트폰 등으로 수시로 응모가 가능하다.
최낙원 브랜드 콘테스트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 공모전을 진행하지만 공모에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마음에 드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면서 좀 더 효과적인 브랜드 공모 방법을 고민하다가 브랜드콘테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대기업은 물론 독자적인 공모전을 진행하기 어려운 중소기업, 자영업자 등이 브랜드 콘테스트를 통해 쉽고 저렴하게 원하는 브랜드를 만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콘테스트 주요 서비스>
- 브랜드, 슬로건, 회사 이름 등 일반인 공모 서비스
- 브랜드 공모를 원하는 기업의 홈페이지와 연동 가능
- 우수 응모안 심사 방법 제공
- 상표 조사 서비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