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설 연휴 비상근무 돌입...네트워크 안정 운용
KT, 설 연휴 비상근무 돌입...네트워크 안정 운용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2.1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23일까지 트래픽 감시인원 400여명 투입

▲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 주변 기지국에서 네트워크 최적화와 기지국 점검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설날 연휴를 맞아 무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한 네트워크 안정운용 대책 수립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KT는 연휴 기간인 17일부터 23일까지를 네트워크 특별 감시 기간으로 설정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 연휴 기간 동안 일 평균 400여명의 인원을 투입하여 실시간 트래픽 감시 및 현장 대기를 실시하고, 과천 네트워크관제센터를 중심으로 각 지역간 상황을 실시간 공유하여 과부하 발생시 단계별 제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KT 네트워크관제센터에 따르면 연휴 기간 동안은 평시 대비 평균 40%까지 트래픽이 증가하며, 고속도로는 명절 당일, KTX 역사와 터미널은 연휴 시작과 마지막 날에 뚜렷한 중가 추이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 됐다.

이러한 데이터들을 토대로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을 비롯하여 KTX 역사와 터미널, 공항 등 인파가 밀집되는 장소를 위주로 기지국 추가 설치와 네트워크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특히, 설 연휴 기간 동안 새해 인사나 택배를 가장한 스미싱 문자가 대량 유포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객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스미싱 문자 감시/차단 시스템 역시 24시간 가동할 예정이다.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 이철규 상무는 "지난 명절 기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 연휴동안 최적화된 무선 네트워크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스미싱과 같은 사이버 피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