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HBO 대표 콘텐츠 VOD 600여편 단독 제공
LG유플러스, HBO 대표 콘텐츠 VOD 600여편 단독 제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2.1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BO와 제휴...왕좌의 게임 등

▲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자 미국 최대 유료 케이블 채널인 HBO와 전격 제휴를 맺고 HBO의 인기 TV시리즈 600여편을 13일부터 국내 최초 단독 VOD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이티비즈]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자 미국 최대 프리미엄 유료 케이블 채널인 HBO와 제휴를 맺고 HBO의 인기 TV시리즈 600여편을 13일부터 국내 최초 단독 VOD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시리즈 <왕좌의 게임>을 포함한 HBO 대표작들을 U+ 가입자들은 TV, 모바일, 인터넷 등 고객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기에서 원하는 시간에 만끽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제휴를 통해 그 동안 우리나라에선 공식적으로 공개된 적이 없는 <왕좌의 게임> 전 시즌(시즌1~4)의 무삭제판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버전은 완벽환 화질과 자막을 갖춘 오리지널 무삭제판이라는 점에서 국내 드라마 팬층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왕좌의 게임>은 사상 초유의 제작비가 투입된 초대형 블록버스터로, 매 시즌마다 역대 HBO의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또한 ‘미국 내 페이스북에서 언급된 횟수 1위’, ‘네이버 검색 해외시리즈 순위 1위’ 등의 타이틀을 가진 화제의 시리즈이기도 하다. 북아일랜드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1,420억원의 경제수익은 물론 7,000여개에 가까운 일자리 창출효과를 얻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왕좌의 게임> 이외에도 <뉴스룸> <밴드 오브 브라더스> <보드워크 엠파이어> <트루 블러드> 등 HBO의 대표작들을 함께 제공한다. <밴드 오브 브라더스>는 스티븐 스필버그, 톰 행크스 등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의 제작진이 재결합해 만든 사상 초유 스케일의 전쟁 미니 시리즈이며, <뉴스룸>은 미국 에미 어워드 남우주연상 수상,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수작이다.

LG유플러스 컨텐츠사업담당 박준동 상무는 “HBO는 스티븐 스필버그, 마틴 스콜세지 등 전설적인 감독들과 프로듀서들을 동원해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압도하는 수준의 콘텐츠를 만들어온 세계 최고의 스튜디오”라며 “HBO가 국내 디지털 판권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면서 LG유플러스와 최초 단독 파트너십을 맺은 건 그 동안 LG유플러스가 보여준 콘텐츠, 미디어 사업자로서의 노력과 경험을 통한 시장선도에 대한 깊은 신뢰가 밑바탕이 됐다”고 강조했다.

HBO 시리즈는 13일부터 LG유플러스의 모바일IPTV인 U+HDTV, 유플릭스 무비, tvG 등의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U+HDTV와 tvG에선 VOD 편당 1,000원에 유료 감상할 수 있으며, 유플릭스 무비는 월정액(7,000원)에 가입하면 추가 비용 없이 VOD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