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티빙에선 카카오페이로 콘텐츠 쉽고 빠르게 본다”
CJ헬로비전 “티빙에선 카카오페이로 콘텐츠 쉽고 빠르게 본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2.1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은 자사 N스크린 서비스 ‘티빙’에 모바일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적용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외에서 ‘핀테크(FinTech)’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이를 도입한 국내 온라인 방송 미디어는 티빙이 처음이다.

다음카카오와 LG CNS가 함께 제공하는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카드결제 서비스다. 별도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개인카드(신용ㆍ체크) 정보와 비밀번호만 등록해두면 결제 때마다 카드번호 등을 새로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로 결제가 완료된다.

현재 티빙 내 카카오페이 결제는 스마트폰 티빙 앱(안드로이드, iOS)에서 140여 개 실시간 방송 채널 뿐 아니라 10만여 편 방송·영화 다시보기(VOD) 콘텐츠에 대한 개별 이용권 및 30일권 구매 시 가능하다. 다만 카드사 정책에 따라 정기권 및 캐쉬 충전은 제외된다. 향후 PC·모바일 웹, 태블릿 버전으로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제휴로 티빙은 신용카드ㆍ휴대폰 소액결제ㆍ문화 상품권, 도서상품권 외에 카카오페이까지 더해져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게 됐다. 회사측은 카카오페이와 같이 보다 쉽고 빠른 결제 방식 추가로 전반적인 이용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헬로비전 정지현 티빙사업담당은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장벽 없이 방송·영화 콘텐츠를 구입하고 시청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와 같은 새로운 결제 수단을 반영하게 됐다”며 “편리하고 풍부한 시청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영상 미디어 서비스 제공 사업자로서 향후에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극 수급하는 한편 이 같은 이용 편의성 제고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카카오 페이먼트사업담당 류영준 부장은 "국내 영상 N스크린 대표주자인 티빙이 카카오페이 제휴처로 입점하게 돼 기쁘다"면서 "방송ㆍ영화 등 온라인 콘텐츠 시청 문화 확산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가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최초 등록은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에서 확인 후 가능하다. 오는 22일까지 카카오페이에 가입하면 카카오톡 인기 캐릭터인 프로도와 네오의 특별판 러브스토리 이모티콘을 선물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