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별 졸업•입학 IT 선물가이드
가격대별 졸업•입학 IT 선물가이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2.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브라, 예비 대학생 위한 선물용 테크 아이템 추천

[아이티비즈] 어느덧 2월 졸업과 입학 시즌이 돌아왔다. 고된 대학입시를 마치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예비 대학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IT 제품은 실용성은 물론이고 디자인까지 겸비해 대학생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항상 손꼽히는 아이템이다.

146년 전통의 덴마크 커뮤니케이션 기업 자브라(www.jabra.co.kr)가 제안하는 졸업과 입학 선물용 테크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10만원 이하 → 자브라 무선 헤드폰 ‘무브 와이어리스’

음악이 없으면 허전한 청춘들에게 ‘자브라 무브 와이어리스’는 잊을 수 없는 선물이 될 것이다. 떠오르는 힙합 신예 올티(OLLTII)의 헤드폰으로 알려진 제품이며 블루투스 4.0기술이 명료한 사운드 전달은 물론, 158g의 초경량 무게와 뛰어난 쿠션감의 이어컵은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이 없다. 세련되고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새내기 남녀 모두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

최대 8시간 통화와 288시간 대기가 가능하고, 블루투스와 NFC를 지원해 번거로운 선 없이 자유롭게 음악 감상 및 통화를 할 수 있다. 현대 도시의 빛과 색감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된 비비드한 코발트 블루, 레드, 블랙의 3가지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9만 9천원.

◆20만원 대 → 자브라 스포츠 전용 이어폰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

대학입시를 위해 책상에만 앉아 공부하느라 나온 뱃살…멋진 캠퍼스 낭만을 꿈꾸는 자에게 세계 최초 심박수 모니터와 스포츠 라이프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올인원 트레이닝 솔루션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를 추천한다.

몸매 가꾸기는 물론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새내기들에게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는 정밀하게 심박수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초소형 광기계 센서 모듈이 탑재돼 운동시 정확한 심장 박동수 측정이 가능하다. 가볍지만 높은 내구성과 편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운동 중 집중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또한 강화 케이블과 하우징을 사용해 운동 중 생기는 강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고, 흐르는 땀에도 문제 없이 작동한다. 무료로 다운 가능한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과 연동하면 개인별로 설정된 매 단계 음성이 실시간으로 운동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가격은 24만 9천원.

◆70만원 대 → 삼성전자 ‘갤럭시 탭S 광대역 LTE-A’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갤럭시 탭S 광대역 LTE-A’ 10.5형은 스마트한 대학 생활을 함께 할 유용한 아이템이다. 기존 LTE보다 3배 빠른 속도를 지원하고, 고용량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빠른 속도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론적으로 최대 225Mbps의 속도를 지원해 1분 동안 MP3 음악파일(4MB)을 최대 421곡, e-북(5MB) 337권, 1분짜리 동영상(40MB)을 42편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멀티 태스킹 기능을 지원해 통화를 하며 동시에 문자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다. 800만 화소 카메라, 3GB 램, 7,900mAh 용량의 배터리 등은 현존하는 태블릿 중 최고 사양이다. 티타늄 브론즈, 다즐링 화이트 2가지 색상이 있으며 79만 9700원.

◆90만원 대 → 소니 향수병 셀프 카메라 ‘KW11’

대학 시절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다면 카메라가 제격이다. 소니 ‘KW11’은 향수병 콘셉트의 디자인에 셀카 촬영이 특화된 여성 맞춤형 콤팩트 카메라이다. 향수병과 보석을 모티브로 스와로브스키 장식이 되어 있는 디자인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고, 뛰어난 기능이 다시 한번 유혹한다. 192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로 어두운 실내에서도 선명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한다.

또한 180도 회전 렌즈 구조로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롭게 앵글을 변화할 수 있고 뷰티효과 기능이 있어 셀프 카메라를 즐기는 귀여운 딸 혹은 여동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화이트, 핑크, 그린, 바이올렛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99만 9천원이다.

◆100만원 대 → LG전자 ‘그램15’

신입생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노트북으로 ‘그램15’가 기다리고 있다.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고 1,390g으로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는 15.6형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인텔 5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이전 세대 대비 그래픽과 멀티태스킹 성능이 20% 향상되었다.

고밀도 배터리로 최대 10.5시간 사용 가능하며, 울프슨 하이파이 오디오 내장으로 고음질 사운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노우 화이트, 샴페인 골드, 메탈 블랙의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가격은 CPU 사양에 따라 142만원부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