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안드로이드 오쏘리티' 테스트서 최고 스마트폰 카메라로 선정
LG G5, '안드로이드 오쏘리티' 테스트서 최고 스마트폰 카메라로 선정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6.05.0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7종 가운데 최고 점수 91점 얻어
▲ LG G5

[아이티비즈] ‘안드로이드 오쏘리티(Android Authority)’가 스마트폰 카메라 7종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 LG G5를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로 선정했다.

‘안드로이드 오쏘리티’는 16가지의 다양한 장면을 스마트폰 카메라 7종으로 각기 촬영한 후, 어떤 제품으로 촬영한 사진인지 알려주지 않은 채 소비자들로 하여금 각 장면 다 최고의 사진을 뽑도록 했다.

G5는 16가지 장면 가운데 1위 6번, 2위 5번 등 총점 91점을 얻어 경쟁 제품을 제치고 1위에 뽑혔다. 2위 제품은 85점, 3위는 84점을 얻었다.

이 매체의 사진 전문기자 ‘에드가 세르반테스’는 G5의 사진을 두고 “상당히 선명했고 경쟁사 카메라보다 더 많은 디테일을 보여주었으며 색감 또한 보다 정확했다”며, “G5는 상당한 뛰어난 밸런스를 보여주며 동상 전체를 선명하게 담아냈다. 화이트 밸런스가 뛰어나고 선예도 역시 완벽했으며 세부 묘사에도 능했다”고 말했다.

지난달 25일부터 진행한 이번 테스트에는 12만회 이상의 투표가 이뤄졌다.

한편, 이에 앞서 다른 해외 유력매체들도 G5의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호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