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유한양행에 ‘백업 어드밴스드 포 멀티플랫폼’ 공급
아크로니스, 유한양행에 ‘백업 어드밴스드 포 멀티플랫폼’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4.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서버 시스템 백업 안정성 높이고 강화된 데이터 보호 환경 구축…중앙 관리 용이성 확보

[아이티비즈] 아크로니스코리아(지사장 서호익)는 27일 유한양행이 전사 서버와 데이터, 시스템을 포함한 IT 인프라를 안전하게 백업 및 복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자사 기업용 데이터 보호 및 재해 복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백업 어드밴스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기존 IT 인프라의 안정적 운영과 더불어 본사, 공장, 연구소를 포함한 전사 임직원들이 사용하는 PC가 액세스하는 서버들에 대한 안정적인 데이터 및 시스템 보호, 보안을 필요로 했다. 특히 개별 데이터 및 시스템뿐만 아니라 자연, 물리적 손상 및 사고 등에 의한 손실 예방을 위한 재해 복구 계획 수립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OS 전체 시스템 백업을 위한 안정적인 기업용 백업 솔루션을 면밀히 검토했다.

유한양행 IT팀에서는 국내에 공급되는 다양한 백업 솔루션을 검토한 결과, 기존 IT 인프라에 안정적인 구축이 가능하며 신속한 백업 및 복구, 중앙 콘솔에서 손쉬운 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으로 ‘아크로니스 백업 어드밴스드 포 멀티플랫폼(Acronis Backup Advanced for Multiplatform)’을 최종 선택했다.

대규모 조직 환경에 맞게 설계된 ‘아크로니스 백업 어드밴스드 포 멀티플랫폼’은 다양한 디바이스 및 OS가 혼재된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모든 시스템에 최고 수준의 보호와 빠르고 유연한 재해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특허 받은 통합 데이터 보호 기술인 ‘애니데이터 엔진 (AnyData Engine)’으로 구현되어 가상 머신, 실제 서버, 애플리케이션, 워크스테이션 등 시스템 유형에 관계없이 지원하며, 간단한 조작으로 데이터 및 각종 설정 값을 포함한 전체 시스템을 캡처하여 백업한다.

또한 복구 시에도 하나의 이메일에서 전체 서버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복구가 가능하며, 스마트 백업 기능과 다양한 백업 옵션 선택이 가능해 네트워크 소비와 스토리지 비용 모두를 절감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백업 어드밴스드 제품은 단일 중앙 집중식 관리 콘솔을 통해 모든 시스템의 작업을 한번에 관리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대시보드를 제공해 IT 관리자가 빠르고 간편하게 전체 작업을 단일 위치에서 관리할 수 있다.

유한양행은 아크로니스 솔루션 도입을 통해 가장 큰 과제였던 본사, 공장, 연구소를 포함한 전사 16개 서버 시스템의 백업 안정성을 높이고 강화된 데이터 보호 환경을 구축하여 전체적인 성능이 향상되었다. 특히 백업 옵션을 통해 주기적인 백업 스케줄 관리 및 증분 백업 기능을 활용하여 관리의 용이성을 확보하고 스토리지 비용 절감 효과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지속적인 시스템 추가 확장에 맞춰 아크로니스 백업 솔루션을 추가로 구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크로니스코리아 서호익 지사장은 “아크로니스는 다양한 규모의 조직에서 데이터와 시스템을 쉽고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문제점과 종합적인 환경을 면밀히 검토해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아크로니스 백업 어드밴스드는 다른 제품 라인과도 완벽하게 호환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차후 유한양행의 추가적인 서버, 시스템 확장 시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기술 지원과 맞춤형 서비스,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