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연구원, 금융보안 교육교재 3종 개발배포
금융보안연구원, 금융보안 교육교재 3종 개발배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2.0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김영린)은 최근 금융회사 임직원의 정보보호 교육 지원을 위한 금융보안 교육교재 3종을 개발하고 회원사에 배포한다.

교재는 금융회사 경영진(CEO 및 CISO 등), 신입직원 등이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금융보안 소양 및 지식을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CISO를 위한 핸드북』은 금융회사 CISO로서 역할과 책임, 법규정에 명시되어 있는 정보보호 핵심 업무 등을 간단한 교양서 형태로 제작됐고, 『Keyword로 풀어보는 금융보안』은 금융 ITㆍ보안 관련 최신 이슈를 중심으로 52개의 키워드를 선정하여 개념 정의를 통해 최근 동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금융회사 신입직원의 정보보호 이해하기』는 금융회사 신입직원이 업무 수행에 앞서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보안 지식 및 실천사항 등을 담았다.

이 교재는 비매품으로 금융회사 임직원의 자가학습 및 사내 교육을 위한 기초자료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금융회사 보안교육 담당자 등에게 전자문서로 배포될 예정이다.

금융보안연구원은 향후 법규 개정 및 사고사례 등 최신 이슈를 반영한 개정판을 발행하고, 정보보호 직무별 교육교재를 추가 개발하는 등 금융회사 보안수준 제고를 위한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ㆍ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