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I, 대전·서울서 ‘NI 테스트 기술포럼 2016’ 개최
한국NI, 대전·서울서 ‘NI 테스트 기술포럼 2016’ 개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4.2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무선통신, 미래형 자동차 테스트 최신 솔루션 발표
▲ NI 테스트기술 포럼 2016

[아이티비즈]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오는 5월 3일 대전 인터시티호텔과 5월 4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NI 테스트 기술 포럼 2016’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테스트 기술 포럼은 테스트 업계 리더인 내쇼날인스트루먼트가 주관하고 5세대 이동통신(5G)을 준비하는 산학연관 협력 기관인 5G포럼이 후원한다. 테스트, IoT & Wireless & 5G, 미래형 자동차 3트랙으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최신 기술 동향과 응용기술에 관한 다양한 프리젠테이션, 협력사의 데모시연과 솔루션을 세션과 전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IoT & Wireless & 5G 트랙에서는 국내외 5G 기술개발 동향과 함께 IoT, RF 반도체 테스트 시장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플랫폼을 소개하고 배터리, 센서, 무선통신 등 IoT 디바이스 기능의 80%를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인다. 특히 노키아가 지난 MWC 2016에서 14.5Gbps로 실시간 밀리미터파 통신 시연을 보였던 mmWave 플랫폼이 국내 최초로 본 행사를 통해 공개된다.

미래형 자동차 트랙에서는 ADAS 및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을 위한 차량 복합 영상 데이터 적용 사례와 6가지 차량신호를 통합한 인포테인먼트 테스트 솔루션이 발표된다. 더불어 모든 미래형 자동차에 적용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부품 테스트 기법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NI 전략마케팅 한정규 팀장은 “테스트 엔지니어들이 알아야 할 테크닉과 노하우를 기본으로 IoT, 5G, Wireless,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에서의 NI 스마트 테스트 시스템 적용 사례들을 선보일 예정” 이며 “기술 발전에 따라 요구되는 개발 방법부터 운영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까지 본 행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