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VM웨어 VVOL 지원 “SW 정의 데이터센터 구축 단순화”
HDS, VM웨어 VVOL 지원 “SW 정의 데이터센터 구축 단순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2.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민첩성, 효율성 향상시키고 관리 단순화

[아이티비즈]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VM웨어의 VVOL(vSphere Virtual Volumes)에 대한 조기 지원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마이그레이션을 단순화하고 HDS 인프라 솔루션이 제공하는 혜택을 확장시킨다는 전략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전홍균)은 고성능의 안정적인 HDS 인프라 솔루션과 자동화를 기반으로 하는 VVOL 정책을 결합해 고객이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는 탄탄한 토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VM웨어와 오랜 시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온 HDS는 VVOL의 모든 기능을 최초로 지원하는 스토리지 벤더 중 하나로서, 고성능을 보장하는 히타치 스토리지 시스템의 고유 기능들을 통해 기존 고객들에 대한 지원 범위를 확장한다. HDS 고객이 VVOL을 도입했을 때, 믿을 수 있는 기능과 성능, 안정성을 바탕으로 향상된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HDS는 히타치 NAS 플랫폼(Hitachi NAS Platform)과 히타치 가상화 스토리지 플랫폼(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등 자사의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에 VM웨어의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탑재할 계획이며, 이는 기존에 지원하고 있는 VM웨어 API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 내용에 추가된다.

컨버지드 인프라 구축을 고려하고 있는 고객들은 히타치 UCP(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에 VM웨어의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통합시키고, 히타치 UCP 디렉터(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 Director)와 VM웨어 v 센터(VMware vCenter)를 결합해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스토리지 솔루션을 강력하게 결합시키고, 컨버지드 인프라 관리를 향상시키면서, VVOL을 지원하는 HDS 솔루션을 도입해 스토리지 관리 오버헤드를 절감시키고 IT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이다.

라비 찰라카(Ravi Chalaka) HDS 솔루션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VM웨어의 VVOL은 스토리지 생태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모멘텀”이라며, “VVOL을 구축하면 스토리지 오버프로비저닝(overprovisioning), 개별단위(granular) 데이터 서비스에 필요한 유연성, 프로비저닝 복잡성, 수작업으로 이뤄지는 변경사항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히타치 솔루션은 VVOL을 지원해 고객의 시장 진출 시기를 앞당기고, 스토리지 용량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관리 오버헤드를 줄여 전체 스토리지 비용을 감소시킨다. 또한, 정책 기반의 스토리지 관리를 통해 확장성과 자동화를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우수한 성능을 입증해온 히타치 스토리지 가상화 및 컨버지드 관리 소프트웨어와 VVOL이 제공하는 혜택을 결합함으로써 진정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관리 프레임워크를 창출하고,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실현을 성공적으로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정책 기반 관리 시스템은 가상머신(VM)과 애플리케이션 프로비저닝을 더욱 간소화시키며, 구축 이후 조정에 소요되는 시간도 단축시킨다.

게이땅 깨스틸렁(Gaetan Castelein) VM웨어 제품 관리, 스토리지 및 가용성 사업부 선임 이사는 “VVOL은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의 핵심 솔루션”이라며, “점점 더 많은 워크로드가 가상화되고 있는 가운데, VVOL을 탑재한 히타치 솔루션은 고객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에서 효율적인 스토리지 기술을 사용해 IT인프라 단순화로부터 얻을 수 있는 혜택을 현실화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